진보 유튜브들 보면 하나같이 든 생각입니다.
하나글

Lv.1 하나글 (106.♡.203.16)

2026년 2월 11일 PM 10:11 · 수정됨(02. 12. 00:13)

조회 1,235 공감 0

사과....그게 그렇게 어려운 걸까요??


댓글 (10)

  • 채게바라

    채게바라 Lv.1

    02.11 · 211.♡.97.195

    뉍둡시다. 쌔고 쌘게 유튜브 채널인데
    이거 보다 저거 보다 하는거죠.
    너무 맴 주지 맙시다.
  • 고스트스테이션

    고스트스테이션 Lv.1

    02.11 · 122.♡.132.89

    제 구독 목록에는 뉴스공장 하나 남았습니다. 뭐… 저는 공장장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규링

    규링 Lv.1

    02.11 · 211.♡.69.66

    이제 여기서 사과하면 어떤 일 당할지 아니깐 그냥 넘어가거나 이미 돌이킬 수 없다거나 그런 거 같아보입니다.
    근데 그냥 잘못한 거면 사과를 하는 게 맞는 건데... 뭐, 보낼 사람들은 보내주려고요.
  • 이시도르 Lv.1

    02.11 · 110.♡.49.138

    하바리들이 진보이긴 할까요? 선택적 분노!
    전 겸공, 매불쇼 그리고 해시티비나 요즘 폼 좋은 박시영tv
  • 하나글

    하나글 Lv.1 → 이시도르 작성자

    02.11 · 106.♡.203.16

    저는 매불쇼는 아직 흐린눈입니다.
  • 이시도르 Lv.1 → 하나글

    02.11 · 110.♡.49.138

    ^^ 딴지나 다모앙에서 매불쇼 싫어하시는 분이 좀 계시더라구요.
  • 하나글

    하나글 Lv.1 → 이시도르 작성자

    02.11 · 125.♡.112.6

    저는 싫어한다기 보다 매우 좋아했었는데, 가진 능력에 비해 영향력이 너무 비대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립병이 자칭 진영내에 크게 독이 될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번 사태때 찐명이랍시고 민새 패거리들 줄줄이 매불쇼 출연하는걸 보면서
    한번더 경계해야게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풍사재하

    풍사재하 Lv.1

    02.11 · 219.♡.13.46

    모든 분야에
    돈이 붙으면 타락하기 마련이죠
    구독자 늘려 조회수 수익에서 만족하다
    슈퍼쳇이 붙고
    광고가 붙고
    채널에서 나오는 한달 수익이 이제
    스피커의 장난식 주식 놀이까지
    진보쪽이나 섬나라 왜구 시다바리 매국 토왜내란 세력쪽이나
    이렇게 돈이 몰리니
    가두리 양식 구독은 상수가 됐고
    여기에 눈돌아가서
    서로 양식장 지분 늘리기 충돌

    이제는
    정치인들까지 스피커에 굽신거리는 영향력이 커지니
    영향력 높이려
    상대 채널 죽이기 위한 헐뜯기까지

    과거
    모 인터넷 TV BJ들의 꼴짓을 보는 거 같습니다
    2010년 초창기
    취미, 장기등으로 관심도 높아진 개인 인터넷 채널 개설한 BJ들이 돈 맛들이면서
    엽기, 성적콘텐츠로
    애들 코묻은 돈까지 쓸어담으며 서로 싸움질 했던 꼬라지랑 다를게 없다고 봅니다
  • U

    Uurr Lv.1

    02.11 · 14.♡.32.134

    애초에 철학도 없고 정의도 없이 어설프게 걸쳤다가 돈되니 바로 변절하는 거죠
  • 대한이살았다

    대한이살았다 Lv.1

    02.12 · 211.♡.111.4

    이럴수록 우리는 더 하나가 되서 한곳으로 똘똘 뭉치게 되는거 같네요..
    우리가 다수인데,,, 언론을 이용해서 우리를 점점 멀리하는거 같음 그럼 우리가 그들 버리면 그만임
    우린 우리가 모인곳에서 충분히 행복함 저들이 지금 좋다고 하는 구독자들 안에는 작세가 엄청 껴있다는거 ㅋㅋㅋㅋ
    그러니 뭔 투표나 여조만 하면 우리가 내는 의견쪽이 항상 압도적으로 높죠 우릴 더욱 끈끈하게 뭉치게 해줘서 고맙다고 해야되나 이거 ㅎㅎㅎㅎㅎㅎㅎ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