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요즘 구독취소가 취미가 됐네요.
사마나

Lv.1 사마나 (165.♡.230.252)

2026년 3월 22일 AM 04:30

조회 3,156 공감 0

내란후 불안하고 화난 마음을 달래려고 온갖 민주진영 유튜브들 그리고 민주당 의원들 유튜브들을 다 듣고 다니고 구독도 누르고 했었는데

한번씩 듣고 구독은 많이 해놨는데 실제로 꾸준히 듣는건 일부였어서 구독만 해놓고 잊어버린 채널들이 많았는데 요즘의 뉴B사태를 거치며 눈에 띌때마다, 생각날때마다 하나씩 구독취소를 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새로 구독하는 채널도 있네요. 새날, 2분뉴스, 정치쉽당 정도...

여기나 딴지에서 한번씩 언급되는 채널들 보고 혹시 내가 거기 구독중인가 가서 확인하고

구독중인곳 취소하고 하는게 요즘 소일거리네요.

이번 주인가 측면승부에서 오창석이 이제 그만하자고 열변을 토하던데 어제는 기추자가 또 그만하자고 길게 방송했다더군요.

거없, 민동기도 이제 그만하자고 자기는 지금 이 상황이 짜증난다고 하던데,

그리고 오늘도 시끄러웠던 이동형도 맨날 자기 구독자 줄어든다고 징징거리던데

좀 어이가 없습니다.

이 모든 파도의 시작이 저들이 당대표를 비웃고 지지자들을 반명 또는 대통령 뜻도 모르는 무지랭이로 몰아붙여서 일어난 일인데, 아직도 자기들이 뭘 잘못했는지 인정할 기미는 전혀 없다는게 참 어이가 없습니다.

민주당 지지자들이 조금 좋아해줬다고 자기들이 마음대로 호도할 수 있는 사람들로 인식했다는 자체가 매우 기분이 나쁜데 지금도 여전히 지들 생각대로 우리가 참아줄거라 생각하는 오만함을 보니

그동안 저들을 너무 오냐오냐 하며 봐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런 애들 없다고 이 정권이 실패하거나 국짐이 다시 득세하지 않을거 같은데 자기들이 무슨 우리 진영의 핵심 자산쯤 된다고 생각하는듯 하여 참 기가 차구요.

잠시 우리를 즐겁게 해줬던 광대들이었고 이제 용도가 다 돼서 사라져도 되는 존재들이라는걸 본인들이 깨달았으면 좋겠네요.

아니 솔직히, 의원들은 진짜 열심히 갈구고 을러서라도 써야만하는 쓸모라도 있지만 그깟 유튜버 몇명이 무슨 정치적인 자산이랄수 있나요.

기추자는 과외 열심히 잘 하고, 거없은 영화리뷰 열심히 하고 창석이는 이사장 열심히 하고 헬마는 반쪽짜리 평론 알아서 하고 뭐 그러고 살라고 하고 싶네요.

이동형이는 삽질 열심히 하다가 똥파리들 전철 밟겠다 싶구요.

위의 모두에게, 민주당 지지자들을 어설프게 그리고 우습게 보지 말라는 말을 해주고 싶네요.

댓글 (9)

  • 돌궁댕이

    돌궁댕이 Lv.1

    03.22 · 39.♡.147.122

    전 필요할 때 검색해서 찾아 보는 정도고 구독은 뉴공 뿐이였거든요. 그러다 요즘에야 시사건건, 2분뉴스, 정읽녀 등 새로 구독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로 오염된 눈과 귀를 정화시키기 위해서요. 진짜 힘들었습니다. 날 힘들게 만든 자들 용서할 수 없습니다.

  • 하늘걷기

    하늘걷기 Lv.1

    03.22 · 211.♡.97.42

    말씀대로 민주당 의원들은 고쳐서라도 써야 할 존재지만 유튜브는 그냥 구독 안 하면 그만입니다.

    중심 잘 잡고 상황을 짚어 줄 사람들을 귀하게 여기는 거죠.

    자신들 친분 관계에 휘둘리고 친목질 하는 거 존중해 줄 필요도 없고 이유도 없습니다.

    일단락을 짓고 다음으로 넘어가려면 잘못을 저지를 사람들의 반성이 필요합니다.

    실컷 사람들 마음에 상처를 줘 놓고서는 그만 하자니요.

    무릎을 꿇는 건 바라지도 않습니다.

    당시의 오판 과한 발언을 진지하게 인정이라도 해야 어물쩍 넘기기라도 하죠.

    본인들이 감정의 골을 만들어 놓고 넘어가자는 말하는 게 참 그 정도의 사람들이었나 싶습니다.

  • 존잘 Lv.1

    03.22 · 122.♡.79.230

    합당 말 나오자마자 오창석이 페북으로 개 같은 글 쓴 게 이 모든 난장의 시작 아니었나? 지들이 시작해놓고서는 웃기지도 않네요

  • 풍사재하

    풍사재하 Lv.1

    03.22 · 219.♡.13.46

    18대 대선

    문재인 후보자 낙선하고

    황희두 이사의 대선 패배 분석이

    넷상에서 우리진영 스피커들 부족이란 분석 결과에

    많은

    자칭 진보스피커 채널 출현하고

    구독해줬는데

    다 정치기생 장사치였습니다

    그리고 이후

    '구독'이

    붕어 대갈급 가두리 양식의 지지자 양성하는 것 같아

    구취를 하고

    정치 시사 방송은 그저 단순 정보습득용으로

    사용하니

    자가 사고력과 판단력이 생기더라구요

    무지성 정보 받아들이는 것 보다

    이슈에 관해

    스스로 팩첵하고 정보 찾다 보니

    확실히

    갠적으로

    무지성 지지 하다 뒤통수 쳐 맞는일은 줄어듭니다

    특히

    최근에 뒤통수 치는

    과거 '새날' 고정출연 신분세탁 멤버들

    대표적 김민새, 김현, 김영배등

    옛날 부터

    이것들은 아닌것들이라 했으나

    무지성 신뢰 유튜브 스피커 채널에

    22대 총선 공천받고 유튜브 출연하며

    한표호소, 후원금 구걸 후

    우리 지지자들 도움으로 당선됐지요

    우리가 정신차리지 않으면

    2년 후 23대 총선 이후

    최근과 같은 꼴짓 도돌림 당할 것입니다

    그냥 막연하게

    민주당 공천 시스템 하나 믿다가는 또 후회하는 날이 오겠지요

  • 총선승리

    총선승리 Lv.1

    03.22 · 121.♡.162.94

    저들이 심각하게 착각한점은 김어준 겸공 구독자들 = 정치 고관여층 A들 모임 그들이 다 자기들 구독도 해주고 광고도 봐주고 물건도 사주는거였죠 그런데 이제 슬슬 돈벌이가 안되니까 태세 전환 하는겁니다

    생각보다 새로 정치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은 크게 없기도 하고 열정적이지 않거든요

    일부 뉴 이재명이라는 작업 세력을 빼고나면 순수하게 정치에 열정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얼마 안됩니다 ㅋ

    윤석열이란 특수상황에서만 많아 보인거지 지금처럼 태평성대에 나라 잘 굴러가면 정치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은 점점 줄어들죠

    특수상황에서 돈벌이 잘 된걸 자기 능력이라 착각하는 애들이 많아진거 같네요

    아주 더 관심을 끊어서 이참에 다 은퇴 시켜줘야겠습니다 ㅋ

    거없은 그냥 라이너 처럼 영화나 하지 괜히 똥파리 라인 타서는 비호감만 쌓이네요

    원래도 공장장 아니면 알지도 못하는 듣보잡이긴 했는데요

    알아서 도태되서 사라져주길 기다립니다

  • 미스란디르

    미스란디르 Lv.1

    03.22 · 182.♡.58.25

    흠..... 트럼프를 보고 배우지 못했나요? ㅎㅎ 전쟁은 니들 맘대로 시작하지만, 끝내는건 니들 맘대로 끝내지 못한답니다...

  • orOro

    orOro Lv.1

    03.22 · 206.♡.65.219

    전 구독자체가 적어서 제대로 한건 몇몇의원과 남천동뿐이네요.

  • crystalcastle

    crystalcastle Lv.1

    03.22 · 220.♡.145.207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그만하자고 말하기전에 잘못했습니다가 먼저입니다.

  • 담벼락을쳐다보고

    담벼락을쳐다보고 Lv.1

    03.22 · 59.♡.239.128

    그래도 틈틈이 영상들이 나타난다면? "관심 없음"과 "채널 추천 안함"이 있습니다.

    영상 옆에 점 3개 누르시면 나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