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58.♡.244.208)
2026년 5월 9일 PM 12:18

악성민원의 내용...그냥 학교를 심부름센터로 알고있는데,
이런민원 대응하는 리소스 때문에 정상적인 학생들도 교육에 상당한 피해를 보고 있는 현실...
애가 학교에서 담배를 피는데 지도도 할수 없음. 피해는 누가보나?

해결책 : 초등부터 민원넣고 해결된것/드랍된것 민원기록부에 넣고 대입에 반영하면 된다.
찬성하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은데 앞으로 이렇게 될것 같네요
댓글 (27)
- 러
러끼
05.09 · 223.♡.227.229
- 드
드라마중독
05.09 · 115.♡.120.47
어차피 현실성이 없는 아이디어긴 하지만 만약 기록하게 된다면
통화,문자,카톡등이 자동기록되도록 해야 효과가 있을것같네요
- 전
전자파
→ 드라마중독 작성자
05.09 · 58.♡.244.208
현실성없지는 않죠. 고등학교에는 이미 생활기록부에 일부 반영이 되니 정당하지 않은 악성 민원이 거의 없습니다.
사립초등학교도 민원이 없어요 퇴교/전학시키니까요. ... 조금 확대하면 충분히 가능하죠
일단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기록하는 NICE시스템에 입력 칸을 하나 만들어두면 됩니다. 보고 안보고는 대학의 자율이죠
-
지지혜아범
→ 드라마중독
05.09 · 59.♡.160.180
뭐든 해봐야죠
지들이 상대에게 불이익을 강제 했다면
똑같이 당해봐야죠
-
피피그덕
05.09 · 223.♡.193.47
진상들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일반적인 사람의 상식을 아득히 뛰어넘죠 웹툰 참교육처럼 처벌과 힘으로 찍어누르는게 답입니다
- M
M.M.
05.09 · 125.♡.138.133
'아 이러면 내가 아주 ㅈ되는구나'를 가르쳐 주지 않고서는 해결 안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훈훈제계란
05.09 · 218.♡.117.225
"민원기록부에 대한 소송을 했다고 민원기록부에 기록한다" 와우
-
일일렁이는그림자
05.09 · 175.♡.103.230
이렇게나 어려운 문제를 학교장이나
교육감, 장관같은 높으신 분들이 딸깍하면
단번에 다 해결할 수 있다고 아주 단순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에
놀라는 요즘입니다.
-
한한달만
05.09 · 118.♡.14.7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교육관련 민원은 교육부에서 통합시스템 만들어서 그 통로이외의 교사접촉은 업무방해 및 스토킹으로 형사처벌하게 하고 해당 민원인의 민원이력을 실명으로 DB관리해야 좀 나아질려나요..
-
마마을이
05.09 · 175.♡.109.85
조선왕조실록 현대판을 학교에 만드는 거네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과도기가 길어질수록 힘들긴 한데, 어떻게든 해결방안이 나오길 바랄 뿐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