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초등학교 악성민원 해결하는 법 나왔네요

Lv.1 전자파 (58.♡.244.208)

2026년 5월 9일 PM 12:18

조회 3,842 공감 0

악성민원의 내용...그냥 학교를 심부름센터로 알고있는데, 

이런민원 대응하는 리소스 때문에 정상적인 학생들도 교육에 상당한 피해를 보고 있는 현실...

애가 학교에서 담배를 피는데 지도도 할수 없음. 피해는 누가보나?

해결책 : 초등부터 민원넣고 해결된것/드랍된것 민원기록부에 넣고 대입에 반영하면 된다.

찬성하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은데 앞으로 이렇게 될것 같네요

댓글 (27)

  • 러끼 Lv.1

    05.09 · 223.♡.227.229

    과도기가 길어질수록 힘들긴 한데, 어떻게든 해결방안이 나오길 바랄 뿐입니다

    ㅠㅠ

  • 드라마중독 Lv.1

    05.09 · 115.♡.120.47

    어차피 현실성이 없는 아이디어긴 하지만 만약 기록하게 된다면

    통화,문자,카톡등이 자동기록되도록 해야 효과가 있을것같네요

  • 전자파 Lv.1 → 드라마중독 작성자

    05.09 · 58.♡.244.208

    현실성없지는 않죠. 고등학교에는 이미 생활기록부에 일부 반영이 되니 정당하지 않은 악성 민원이 거의 없습니다.

    사립초등학교도 민원이 없어요 퇴교/전학시키니까요. ... 조금 확대하면 충분히 가능하죠

    일단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기록하는 NICE시스템에 입력 칸을 하나 만들어두면 됩니다. 보고 안보고는 대학의 자율이죠

  • 지혜아범

    지혜아범 Lv.1 → 드라마중독

    05.09 · 59.♡.160.180

    뭐든 해봐야죠

    지들이 상대에게 불이익을 강제 했다면

    똑같이 당해봐야죠

  • 피그덕

    피그덕 Lv.1

    05.09 · 223.♡.193.47

    진상들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일반적인 사람의 상식을 아득히 뛰어넘죠 웹툰 참교육처럼 처벌과 힘으로 찍어누르는게 답입니다

  • M

    M.M. Lv.1

    05.09 · 125.♡.138.133

    '아 이러면 내가 아주 ㅈ되는구나'를 가르쳐 주지 않고서는 해결 안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훈제계란

    훈제계란 Lv.1

    05.09 · 218.♡.117.225

    "민원기록부에 대한 소송을 했다고 민원기록부에 기록한다" 와우

  • 일렁이는그림자

    일렁이는그림자 Lv.1

    05.09 · 175.♡.103.230

    이렇게나 어려운 문제를 학교장이나

    교육감, 장관같은 높으신 분들이 딸깍하면

    단번에 다 해결할 수 있다고 아주 단순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에

    놀라는 요즘입니다.

  • 한달만

    한달만 Lv.1

    05.09 · 118.♡.14.7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교육관련 민원은 교육부에서 통합시스템 만들어서 그 통로이외의 교사접촉은 업무방해 및 스토킹으로 형사처벌하게 하고 해당 민원인의 민원이력을 실명으로 DB관리해야 좀 나아질려나요..

  • 마을이

    마을이 Lv.1

    05.09 · 175.♡.109.85

    조선왕조실록 현대판을 학교에 만드는 거네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