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잇섭이 k-eSIM으로 영상 올렸네요
네모선장

Lv.1 네모선장 (39.♡.156.57)

2026년 5월 9일 PM 09:45

조회 3,827 공감 0

이번 기회에 제발 k-eSIM에서 eSIM으로 되었으면 좋겠네요

너무 안 좋아요ㅠㅠ

댓글 (17)

  • vulcan

    vulcan Lv.1

    05.09 · 125.♡.141.208

    다 통신사가 돈 벌려고 하는 거죠. 저런거 나라에서 벌금 겁나 때려야 합니다. 지금 까지 먹은 것 보다 더 많이 내게 해야 해요

  • A

    Allison Lv.1 → vulcan

    05.10 · 218.♡.251.157

    과학통신부는 통신사와 한몸이고

    국토부는 현기차 건설사와 한몸이쥬

  • 돌고기 Lv.1

    05.09 · 223.♡.90.198

    과기부 카르텔이 움직이는것 아닌가요?

    바뀌려면 대통령이 하는 방법이 젤 쉽겠네요.

    하지못하게 하면 됩니다.

  • 파스트라미

    파스트라미 Lv.1

    05.09 · 49.♡.207.226

    유심은 공짜로 뿌리고, 이심은 2700원씩인가 받고...

    500원 해도 될거 같은데 말이죠?!

  • 한난나

    한난나 Lv.1

    05.09 · 59.♡.154.210

    자유로운 번호 이동이나 기기 변경을 못하게 하는 정책은 없애야 해요

  • B

    breezywind Lv.1

    05.09 · 112.♡.187.200

    과기부 통신사 장학생들이 열심히 하네요

  • 블루지

    블루지 Lv.1

    05.09 · 219.♡.36.36

    옛날에 말이죠... 회사 동료가 정통부사람이랑 국제회의에 같이 출장을 갔었는데,

    다른나라 참석자들은 다 현지에서 심카드 갈아끼우고 휴대폰 쓰고 그러는데 한국인들만 못하는거 보더니

    왜 국내회사들은 노키아 모토로라처럼 이렇게 못만듭니까! 라는 소리 듣고왔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3G 초기.. 통신사락 컨트리락 뭐 암튼 락이라는 락은 다 걸려있어서

    심카드는 쓰긴쓰는데 기변이던 번호변경이던 고객센터 방문해서 다 처리해야했던

    유심을 쓰나마나 했던 시절이었죠.

  • 마이클스윗트

    마이클스윗트 Lv.1

    05.09 · 118.♡.80.39

    초창기에 esim쓰다 결국 usim으로 돌아온 1인입니다. 화가 납니다....

  • booknbeer

    booknbeer Lv.1

    05.09 · 61.♡.162.10

    이번에 유플 유심 업데이트인가 문자와서 이심으로 바꿨는데 굉장히 힘들게

    바꿨어요. 모델명부터 시리얼 무슨무슨 번호부터 입력하는데 몇번을 시도하고

    화면 왔다갔다해서 바꿨는데 오늘 잇섭보고 후회됐습니다.

    유심으로 계속할껄...어휴..하루만 늦게 할껄..ㅠㅠ

  • 꼬맹이

    꼬맹이 Lv.1

    05.10 · 175.♡.185.156

    과기부에 K eSIM 민원 넣고 왔습니다

    부디 공론화 되어 eSIM 이 eSIM 다워지길 기원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