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선장 (39.♡.156.57)
2026년 5월 9일 PM 09:45
이번 기회에 제발 k-eSIM에서 eSIM으로 되었으면 좋겠네요
너무 안 좋아요ㅠㅠ
댓글 (17)
-
Vvulcan
05.09 · 125.♡.141.208
- A
Allison
→ vulcan
05.10 · 218.♡.251.157
과학통신부는 통신사와 한몸이고
국토부는 현기차 건설사와 한몸이쥬
- 돌
돌고기
05.09 · 223.♡.90.198
과기부 카르텔이 움직이는것 아닌가요?
바뀌려면 대통령이 하는 방법이 젤 쉽겠네요.
하지못하게 하면 됩니다.
-
파파스트라미
05.09 · 49.♡.207.226
유심은 공짜로 뿌리고, 이심은 2700원씩인가 받고...
500원 해도 될거 같은데 말이죠?!
-
한한난나
05.09 · 59.♡.154.210
자유로운 번호 이동이나 기기 변경을 못하게 하는 정책은 없애야 해요
- B
breezywind
05.09 · 112.♡.187.200
과기부 통신사 장학생들이 열심히 하네요
-
블블루지
05.09 · 219.♡.36.36
옛날에 말이죠... 회사 동료가 정통부사람이랑 국제회의에 같이 출장을 갔었는데,
다른나라 참석자들은 다 현지에서 심카드 갈아끼우고 휴대폰 쓰고 그러는데 한국인들만 못하는거 보더니
왜 국내회사들은 노키아 모토로라처럼 이렇게 못만듭니까! 라는 소리 듣고왔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3G 초기.. 통신사락 컨트리락 뭐 암튼 락이라는 락은 다 걸려있어서
심카드는 쓰긴쓰는데 기변이던 번호변경이던 고객센터 방문해서 다 처리해야했던
유심을 쓰나마나 했던 시절이었죠.
-
마마이클스윗트
05.09 · 118.♡.80.39
초창기에 esim쓰다 결국 usim으로 돌아온 1인입니다. 화가 납니다....
-
Bbooknbeer
05.09 · 61.♡.162.10
이번에 유플 유심 업데이트인가 문자와서 이심으로 바꿨는데 굉장히 힘들게
바꿨어요. 모델명부터 시리얼 무슨무슨 번호부터 입력하는데 몇번을 시도하고
화면 왔다갔다해서 바꿨는데 오늘 잇섭보고 후회됐습니다.
유심으로 계속할껄...어휴..하루만 늦게 할껄..ㅠㅠ
-
꼬꼬맹이
05.10 · 175.♡.185.156
과기부에 K eSIM 민원 넣고 왔습니다
부디 공론화 되어 eSIM 이 eSIM 다워지길 기원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다 통신사가 돈 벌려고 하는 거죠. 저런거 나라에서 벌금 겁나 때려야 합니다. 지금 까지 먹은 것 보다 더 많이 내게 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