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이거 근데 무서워요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인생은타이밍이지 (183.♡.23.91)

2026년 5월 11일 AM 11:13

조회 3,848 공감 0

아니 원래 그 주식이라는게

etf는 하루에 1%로 올라도 땡큐라고 들었는데

이재명 대통령 당선 이 후, 그리고 최근에도 그렇고

막 한번에 5~6%가 쭉쭉 오르는 게 몇번 터지니까..

무서워요.

웃음이 나면서도 무섭습니다.

댓글 (15)

  • 힘난다 Lv.1

    05.11 · 49.♡.164.173

    저평가로 그동안 가야할게 못가다보니 더 그런면이 있는데

    이제 뉴노멀로 다져야죠. 한국 기업이 적정한 평가를 받아 지수에 녹여나는 그런 시장이 되야하는...

  • 이웃삼촌

    이웃삼촌 Lv.1

    05.11 · 222.♡.99.94

    저 선발대 보내고 본대는 아직도 주둔지 숙영 중입니다. 선발대 전과는 어마어마한데… ㅜㅜ

  • 따따블이

    따따블이 Lv.1

    05.11 · 221.♡.84.245

    정말 무섭긴합니다. 항상 피크 때 상승폭이 크게 확대되는 경향이 있어서요..

    근데 코스피로 보면 무서운데 코스닥은 안오르거나 하락하는걸 보면

    어차피 삼전 하닉이 끌어당기는 시장이고, 둘은 아직 싸니까(??)

    괜한 걱정인가도 싶습니다.

    그래서 지수랑 삼닉은 모르겠고, 일단 다른 종목들은 2분기 실적 전에 조심해야한다고 생각 중입니다.

    몇 달 째 밀고 있는 유행어 : 그래서 AI 안할거야? 때려쳐? 뒤쳐질거야?

  • 티타늄

    티타늄 Lv.1

    05.11 · 118.♡.17.58

    버스 지나간 다음에 후회하는 것보다는 달리는 호랑이에 올라타서 무서운 게 낫습니다.

  • 솔고래

    솔고래 Lv.1

    05.11 · 223.♡.94.24

    다함께 탄 버스라 생각하고 그냥 대장 따라가고 있습니다

  • 냉동실발굴단

    냉동실발굴단 Lv.1

    05.11 · 58.♡.128.33

    오르면 좋고, 원래대로 되돌아가도 손해는 안 보는 상황이라서 괜찮습니다. ㅎㅎㅎ

  • 아리니아빠

    아리니아빠 Lv.1

    05.11 · 121.♡.83.61

    몇 십년 동안 얼마나 위로 올라가고 싶었으면 이렇게 미친듯이 오를까?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남극백곰

    남극백곰 Lv.1

    05.11 · 223.♡.75.170

    \(○□○)/ 메로나 !!

  • mtrz

    mtrz Lv.1

    05.11 · 180.♡.14.183

    그래서 감당 가능한 수준의 소액만 넣고 더 들어가지는 않고 있습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지금 주식이 대폭락을 하게된다면 예금을 비롯한 다른 자산은 안전할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하죠.

  • 2themax

    2themax Lv.1

    05.11 · 119.♡.53.5

    제 지인도 오늘까지 너무 가파르게 올라서 뺄까 고민하길래, 상승장에 파는 거 아니라고 다독였습니다. 더 벌어야 저녁이라도 얻어 먹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