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가 발명한 일상용품들 (2)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5.15 20:04
본문
안전한 포장 식품
원래 우주 비행을 위한 식품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나사와 필스버리는 미리 포장된 식품의 품질 관리에 대한 새로운 체계적인 접근법을 개발했다. 이것은 나중에 전 세계의 음식 산업에서 표준이 되었다.
알루미늄 담요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 담요는 온도가 극도로 떨어지는 것으로부터 우주선과 우주비행사들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오늘날 이것은 많은 응급 키트에서 찾을 수 있다.
소비자용 노트북의 부품
1983년 나사는 Shuttle Portable Onboard Computer(SPOC)라고 불리는 초기 노트북에 기술을 추가했다. 그들은 나중에 설계를 수정하여 팬 기반 냉각과 같은 소비자 노트북에 최종적으로 포함될 부품을 통합했다.
인슐린 펌프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인슐린 펌프에 대해 나사에 감사해야 한다. 그들은 사람의 혈당 수치를 감시하고 필요할 때 인슐린을 몸 안으로 방출하는 신호를 보낼 수 있는 장치를 만들었다.
카메라폰
90년대에 나사는 품질을 유지한 채로 우주선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카메라를 만들었다. CMOS 이미지 센서로 알려진 이 기술은 휴대폰의 카메라에 사용된다.
얼지 않는 비행기
나사에 의해 개발된 써마윙이라고 불리는 열전 제빙 시스템 덕분에, 우리는 추운 환경에서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
과학자들은 80년대에 강렬한 빛을 흡수하고 걸러내고 산란시킬 수 있는 용접 커튼을 개발했다. 그들은 나중에 이와 같은 기술이 선글라스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가 탄생했다.
아기 분유
나사는 처음으로 장기간의 우주 여행을 위한 영양 성분으로 미세조류의 사용을 실험했다. 이 성분은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유아용 조제분유의 90% 이상에서 발견된다.
정밀한 GPS
나사는 제트 추진 연구소와 함께 무선 연결 없이도 휴대전화의 GPS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투명 교정기
투명 교정기는 투명한 다결정체 알루미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는데, 이 알루미나는 원래 열을 추적하는 미사일을 추적하기 위해 나사에 의해 개발되었다.
댓글 3
/ 1 페이지
jayj님의 댓글
우주기술 개발도 결국 냉전의 산물이고 컴퓨터, 인터넷, 플라스틱 등등 우리 문명의 많은 것들은 전쟁기술인 거겠죠...
밝은계절님의 댓글
인슐린 펌프는 건국대 최수봉 교수님이 개발한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면에 제가 모르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이면에 제가 모르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큐브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