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선이 (182.♡.60.134)
2026년 6월 19일 PM 04:24
마음에 안들면 숙의라는 단어 하나로 법제화를 막았습니다.
당이 알아서 하라면서요. 휴...
댓글 (14)
-
Bblowtorch
06.19 · 59.♡.125.144
-
BBigwrigglewriggle
06.19 · 121.♡.73.53
"정치화를 막기 위해 제가 국회로 넘긴 거다. 그것조차도 정치적 논쟁 또는 정치적 공격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그 가능성을 없애기 위해서 국회가 논의하세요, 국회가 하자는 대로 할 테니까, (그렇게) 권한을 줬으니 책임도 지겠죠."
보완수사권 관련한 대통령의 오늘 이 발언에서 심각함을 느꼈습니다. 중수청 개청 10월 2일인데 아직도 검찰개혁추진단 안은 언제 나올지 의문이네요. 민주당에서 논의할 준비도 없이 이제까지 온 건 검찰개혁추진단이 전적으로 하겠다고 해서 이때까지 왔는데 이제 와서 국회이야기를 하는 것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 놀
놀아보자9
→ Bigwrigglewriggle
06.19 · 211.♡.148.172
어제 정부에서 전당대회 후에 준다고 하지 않았나요?
국회 맘대로 하면 될 것을 자기네가 한다고 달라고 하고선 이제야 저런 얘기한다니 사람들을 뭘로 아는건지 궁금하네요.
- 울
울아이아빠
06.19 · 203.♡.151.50
정부에서 본인 주관의 총리실에서 토론을 막고 있는데 거기다 대고 숙의하라는게 말이 됩니까? 아오...
- 재
재미
06.19 · 49.♡.71.102
개혁 저지파를 설득하기 위해서 지겨울때까지 숙의하라는 말인줄 알았는데,
지금보니 개혁파를 지쳐 나가떨어지개 하려는 시간끌기였달까요?
ㅋㅋㅋㅋㅋ이제 알아서 하쇼~ 라는말이 절로 나오네요 ㅋㅋㅋㅋ
- 고
고미
06.19 · 58.♡.122.103
당이 현재 보완수사권 폐지 보완에 대해 아무 논의도 안하고 있어요.
오죽하면 대통령이 나섭니까
-
BBlistex
→ 고미
06.19 · 211.♡.127.157
그걸 보완하는건 결국 검찰 살리는겁니다. 애초에 그걸 왜 논의해야합니까?
-
Hheltant79
→ 고미
06.19 · 61.♡.152.133
말이 안 되는 걸 되게 하려니까 "보완수사권 폐지 보완" 같은 자기모순적 용어가 나오는 겁니다.
-
PPolyxena
06.19 · 58.♡.255.68
애들이 노는 것 보면 그집 어른을 알 수 있듯이
지금 정부/청와대의 모습은 이재명입니다.
인사나 언행을 보면서 진즉에 그런 것이 보였는데, 설마, 혹시? 이런 기대감이였죠
-
브브래드베리
06.19 · 106.♡.138.153
총리실에 검찰개혁추진단을 설치해서 주도권을 당에서 뺏어 온 순간, 그 추진단에 당이 참여라도 하겠다는 정청래 대표 주장을 일개 수석(우상호 정무)이 대통령의 뜻을 거론하면서 얼굴을 붉히면서까지 막아선 순간. 그 순간이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 오고 있는 겁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기억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