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강점기때 독립군 마음을 이제서야 이해하는 제가 참 멍청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리안

Lv.1 크리안 (124.♡.112.199)

2026년 6월 19일 PM 10:23

조회 1,230 공감 0

독립운동 열심히 해도

누가 봐도 지지층이라 불리우는 사람들이

다 독립운동을 지지하지 않았다는걸

알면서도 목숨걸고 독립운동 했구나

하는 생각이 이제서야 들었습니다.

하긴 저도 민주당 표주고

집회 나가면서도

결과는 내뜻과 다를거라는 생각을

항상 합니다.

왜냐면....

그렇게 생각해야 지치지 않거든요.

불끈

댓글 (5)

  • Silvercreek

    Silvercreek Lv.1

    06.19 · 121.♡.214.196

    그렇게 생각해야 오래 끈끈하게 싸울 수 있죠.

  • U

    Uurr Lv.1

    06.19 · 14.♡.32.134

    처음 집회다녔을 때는 뭔가 바뀔 거라는 희망으로 다녔지만 요즘은 참을 수 없다는 심정으로 나가는 듯요

  • 이루리라

    이루리라 Lv.1

    06.19 · 58.♡.94.201

    그래~다 내 맘 같지 않지하다가도 힘든 건 어쩔 수가 없네요.

  • 아기고양이

    아기고양이 Lv.1

    06.19 · 14.♡.156.50

    그래서 오늘도 독립운동가분들을 기리는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힐링 되고, 집회보다 더 좋아요.

    오늘은 정말 특히 더 좋았어요. 이 감동을 후기로 나눠야하는데 저질체력이라 언제 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 재미 Lv.1

    06.19 · 49.♡.71.102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20대 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독립운동이고 민주화운동이고 노동운동 해봐짜 인생망한다

    차라리 줄만 잘타면 돈도벌고 공직도 얻는다

    진짜 진을 다 빼놓는 정부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