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Cid (121.♡.214.135)
2026년 6월 20일 AM 09:57
2030 보수화, 7080 단단한 콘크리트.
이걸 막아줄 수 있는게 405060초의 단단한 민주 진영 결집인데 이 분들이 마음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보수 정당에 표를 주진 않겠죠. 하지만 투표 포기도 가능합니다.
지지율 변화에 나타나듯이 지금 지지율 빠지는건 전부 코어지지층입니다. 이들 중 10%만 투표 포기하더라도 총투표율에서 1~2%가 빠질겁니다.
0.7% 박빙, 아무리 저쪽이 내란을 일으켜도 2~3%내외 싸움인데 저쪽이 풀 무장 상태로 덤벼들면 어떨까요?
국민들이야 견디면 됩니다. 5년 견디고.. 진짜 저쪽이 미친 짓을 하고 또 성공해서 20년이 가더라도 그냥 이 악물고 참으면 그만입니다. 매일 속에 화가 쌓이고 나라가 하루하루 최빈국으로 전락하는 꼴은 보겠지만요.
하지만 지금 꿀 빨고 있는 사람들. 살아남기는 할까요?
연평도 고깃밥, 남태령 지하벙커.. 다 잊으셨어요?
오창석, 이동형 등등.. 무사하진 못할 건데요?
국민들이 똘똘 뭉치면 아마도 몇명은 지킬 수 있을겁니다.
문재인 대통령님, 추미애 지사님, 조국 대표님, 정청래 대표님, 김어준, 유시민 등.
우리가 필리핀같은 무법천지가 아닌 이상, 세계 경제가 한국을 계속 필요로 하는 이상 저쪽 놈들이 다시 쿠데타를 일으켜 장기 독재를 하려고 하더라도 국제 사회 눈치를 봐서 국민들의 지지를 받는 사람을 함부로 해할 순 없을겁니다. 역사가 그러했습니다.
하지만 당신들은 이미 지지자들의 눈밖에 났습니다. 당신들이 연평도 고깃밥이 되든.. 지하 벙커에 갇혀서 발톱이 뽑히든 전혀 상관안할겁니다.
도대체 잠시간의 단꿈에 취해서 미래를 내던지는 짓을 왜 합니까?
그 잠깐이 그렇게 기다리기 어렵습니까?
개혁하고 하면 되잖아요. 검찰 개혁, 언론 개혁, 사법 개혁.
다시는 내란 세력이 그런 꿈조차 꾸지 못하게 싹을 잘라내고 민주 진영이 진정한 주류가 된 다음에 하면 되잖습니까?
그게 무슨 5년, 10년 걸린답니까?
내란 땜에 저 극우 집단이 손짓 한번만 툭 하면 넘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귀중한 시간에 그들이 손에 쥐었던 금 부스러기 좀 놓쳤다고 그걸 줏어먹겠다고 한방만 더 때리면 되는 그 귀중한 시간을 놓쳐요?
국민들은 기억할겁니다.
혹시라도 저쪽놈들이 정권을 잡고, 다시 민주 인사들을 핍박할 때 누굴 지키고 누굴 버릴지요.
오창석, 이동형.. 등등... 당신들은 리스트에 없을겁니다.
아... 어쩌면 내란이 일어나고 성공하면 귀신같이 그쪽에 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당신들이 우스갯소리로 했던 말들이 진짜 진심일지도요.
댓글 (25)
- 아
아이포린
06.20 · 1.♡.243.15
-
인인생은타이밍이지
→ 아이포린
06.20 · 183.♡.23.91
나쁜 감정에 묻혀서 투표를 안하시면 안되세요. 힘내셔야 합니다 ㅎㅎ 저도 물론 힘빠지고 힘들 때가 있는데 그래도 우리가 가진 권력을 행사는 해야죠. 우리의 이득을 위해 힘내보자구요. ㅎㅎ
-
안안녕클리앙
06.20 · 180.♡.170.69
정치인이 국민을 지켜야지
왜 국민이 정치인을 지켜야 하는지
언제까지 해줘야 하는지
답답합니다
심지어 국민 반은 전쟁 일으키고 내란 해도 좋다는 인간들입니다
그렇게 해도 지지율이 50% 나오는데
피똥싸며 바르게 살려고 해도 겨우 선거 이기거나 지는 나라라면
이건 뭐 진짜 뭐하자는 건지 모르겠어요
-
순순돌이전파사
06.20 · 112.♡.166.136
네! 지금은 서운함을 토로해야할 시점입니다.
분열로 망한다는 소리는 우리가 들을 이유가 없습니다.
코어지지층이 해줄만큼 해줘도 이 모냥인데, 뭘 더 해줄까요.
우리들은 압니다.
외부의 적이 난리치거나 국가의 존폐의 위기가 닥치면 언제 그랬냐는듯이 또 움직일 거라는거...
그러니, 대통령이 모르면 알려주고, 토로하고, 불만을 표출해야죠.
뉴B들 처럼 입바른 소리만 해서는 제대로된 지지층이라 할 수 없죠.
- 라
라스데이
06.20 · 211.♡.206.209
저도 민새계가 당권 잡으면 투표 안합니다.
나쁜놈 vs 덜나쁜놈+등신+위선이면
제 소중한 시간 투표장에 버릴 수가 없죠.
-
EendlessR
→ 라스데이
06.20 · 182.♡.84.222
저런 것들 뽑아주면 그런 더러운 정치는 계속 되기에 저도 투표안합니다
너그들이 어쩌겠어 민주당 찍어야지 요런 판단이거든요
-
아아이폰점보
06.20 · 106.♡.203.160
선거는 이겨야 합니다. 투표만으로 머슴놈들 제어가 안되니 당원 주권을 공고하게 만드는 추가 조치를 해야죠.
-
대대녈
06.20 · 125.♡.214.160
2년뒤 총선이라 시간은 있어서 그 때 일을 예측할수는 없지만
지금과 같은 기조와 분위기면 집니다
저도 동의합니다
-
러러버덕
06.20 · 61.♡.126.49
“그래서 국힘 찍을거야??” 라는 마인드가 너무 싫습니다..
-
MMoonKnight
06.20 · 175.♡.19.212
투표안하고 국힘5년을 견디느니 그냥 투표하겠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전 4050은 아니지만.. 마음 자체가 짜게 식습니다. " 그래 그냥 니들이 알아서 해라 .. 이제 투표 안할란다." 라는 마음이 계속 듭니다.
다른분 중에는 .. 제 이런 심정과 태도를 글이나 댓글로 쓰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갖더군요..
그런데 조금 더 생각해봤으면 합니다. 서운함을 토로하지 않으면 .. 진짜로 문제가 있다고 알릴 수도 없다는 걸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