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이화영 '연어 술파티' 위증 징역 4개월 선고‥정치자금법은 무죄
D다

Lv.1 D다 (112.♡.168.249)

2026년 6월 20일 AM 10:36

조회 1,624 공감 0

정치자금법은 무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위계공무집행방해, 지방재정법 위반 공소기각,

그러나 연어술파티 위증(술이 있었냐 없었냐)은 유죄가 나왔네요.

배심원 7명 중 4명이 증언의 일관성이 없어 유죄를 판단했다는데, 납득이 안 가네요.

법인카드 내역에 소주결제 내역이 있는데 이걸 무시한다고요? 그리고 박상웅 전 이사의 소주를 집에 돌아가면서 차에서 마시려고 했다는 말을 믿었다고요?

어이가 없네요.

2심에선 모두 다 바로잡히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 (9)

  • joydivison

    joydivison Lv.1

    06.20 · 119.♡.207.200

    어느 부분이 일관성이 없다는 걸까요…참….7명 중에 4명이 유죄라고 판단했다는데 이 분들은 재판과정에서 무엇을 본걸까요. 참 궁금하고 잘 이해가 안가네요

  • 배불뚝이아저씨

    배불뚝이아저씨 Lv.1

    06.20 · 222.♡.55.158

    배심원단을 어떻게 구워삶은걸까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

  • Lv.1

    06.20

    삭제된 댓글입니다.
  • 간이역

    간이역 Lv.1

    06.20 · 223.♡.95.73

    이해가 안가네요..

    대체 얼마나 더 객관적이어야 하는걸지요.

  • moxx

    moxx Lv.1

    06.20 · 112.♡.227.208

    검찰측에서 자기들 불리한 증거자료를 제출하지 않아서 채택이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 Lv.1 → moxx

    06.20

    삭제된 댓글입니다.
  • 댈러스베이징

    댈러스베이징 Lv.1

    06.20 · 49.♡.25.192

    개검+개판이 여전히 정의를 갈갈이 찢어버리네요. 이딴 소주를 쳐마셨냐는 건 곁가지죠.

    사건의 본질은 대북송금 관련 개검의 악마같은 조작수사와 개판의 개판이죠.

  • 늑대아저씨 Lv.1

    06.20 · 121.♡.250.65

    재판부에서 검찰에서 연어술파티 수사자료 제출하라고 했는데 개긴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문제는 재판부도 증거가 부실한데 4개월 때린것도 이해 안가네요

  • H

    HakunaMalu Lv.1

    06.20 · 210.♡.9.80

    검찰에게 불리한 증거에 대해 법원의 제출명령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검찰이 제출하지 않았다는 것인데요,

    저는 이 부분, 법원명령이 있었기 때문에 검찰의 직무유기를 따져야 한다고 보구요,

    또한 국가기관인 고검이 연어술파티를 인정한 마당에 법정 증거제출이 없다 하여 유죄 결론으로 나아간 것에 대해서도,

    고검의 사실인정에도 불구하고 사태를 질질 끌어 이 지경을 초래한 검찰 지휘책임자 법무부장관에 대해서도

    문제제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