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오늘 코스피 겁나게 빠진 원인중에 레버리지 ETF 손볼수도 있다네요. ㄷㄷㄷ
유니버디

Lv.1 유니버디 (210.♡.225.129)

2026년 6월 23일 PM 05:33

조회 2,385 공감 0

https://www.yna.co.kr/view/AKR20260623145600002?input=1195m

아니 무슨 전쟁났을때 상황인 코수피 전체 지수가 -10% 가 빠지는게 이게 말이 안되는데.....

여러가지 분석들을 하시는데.......

가장 큰 원인이 저 레버리지 ETF 가 나오면서 '증폭기' 역할을 해버린게 제일 크다고 본다네요.

빚투로 하기 때문에, 증폭되면 -> -5% 빠지면 될꺼 -> x2 -10% 빠짐....

이걸로 연속기로 원래 본주가 하락 심리까지 건들여서 계속 빠지게 만들고, 개인은 파산하고......악순환이라....

이거 손 본다는 기사가 있네요.

오늘 뭐 대단한 소식이 있는날도 아니였죠. 근데 증폭기로 폭증해버리니깐 저런 검은 화요일이...ㄷㄷㄷ

확실히 아무리 주식시장이 호황이여도, 저런거 나오니깐 카지노판이 되어 버렸어요. ㄷㄷㄷ

댓글 (19)

  • Silvercreek

    Silvercreek Lv.1

    06.23 · 211.♡.227.140

    네 이건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 니케니케

    니케니케 Lv.1

    06.23 · 222.♡.5.59

    이걸 예상 못했다니.. 이해 안되네요.

  • 개구리밥

    개구리밥 Lv.1

    06.23 · 49.♡.55.45

    솔직히 얘기하자면..

    염병 한다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삼전, 하닉 빠져서 지수 내리니 ETF 손본다구요?

    정말 지랄이 풍년이네요.

  • joydivison

    joydivison Lv.1

    06.23 · 222.♡.53.13

    이게 빚투로 이어지고 악순환이 오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레버리지 좋은데 단일 종목 레버리지는 너무 심한거 아닌가 하는...

    물론 해외에 다 상품이 있기는 하지만...

  • chyulining

    chyulining Lv.1

    06.23 · 122.♡.141.85

    주말 민정수석 이슈에 댓글 적었었죠...

    이익실현 점검할 시간이 온거 같다고...

    잼프는 엄청난 나비효과를 경험하게 될겁니다.

  • 할러

    할러 Lv.1

    06.23 · 116.♡.3.213

    나올 때 일반인도 다 예상이 가능했는데... 뭐 하는 짓인 지 모르겠습니다. 진짜 삽질하고 있네요.

    물린 분들에게 애도를.. 손실 빨리 복구하고 빠져 나오시길 바랍니다.

  • 솔고래

    솔고래 Lv.1

    06.23 · 223.♡.94.121

    코스피가 안정화되고 코스닥도 비교적 정리되고 단일종목이 들어와야 했는데

    저같은 주린이도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는데 저기 전문가 집단이 모르지 않을거 같은데 말입니다

  • 츠린

    츠린 Lv.1

    06.23 · 121.♡.20.4

    뭐... 저도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을 좋게 생각하는건 아니지만 오늘 폭락의 원인으로 이걸 꼽는건 좀 무리인거 같습니다. 국내 원인으로 보기엔 미장도 폭락중이라;;; 국내 원인으로 미장을 폭락시킬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 일렁이는그림자

    일렁이는그림자 Lv.1

    06.23 · 175.♡.103.230

    그냥 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빠진 거 같은데...

    갖다붙일 이유는 수만가지가 되죠.

  • 피그덕

    피그덕 Lv.1

    06.23 · 210.♡.83.29

    미장에서 1~2프로 빠졌다고 5~10프로씩 박살나는게 정상적인 시장이 맞나 의문이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