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치는소리 (175.♡.191.175)
2026년 6월 24일 PM 10:42


오늘의 믿기지 않는 삼전닉스의 성과의 배경에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에이아이 기본 사회를 논하기에 이르기까지 그 저변을 마련한 문통이십니다.
댓글 (29)
-
검검은반도체
06.24 · 39.♡.178.226
-
휘휘소
06.24 · 121.♡.21.222
이게 그 이재용 회장 짤 때 행사사진이군요 ㄷㄷㄷㄷㄷ

-
다다마스커
06.24 · 121.♡.153.37
이런 대통령을 자랑스러워해도 모자를판에 까고들 있군요 ㅉㅉㅉ
-
디디누김
→ 다마스커
00:53 · 175.♡.35.86
제정신이 아닌놈들이죠.
- 이
이슈앙
06.24 · 118.♡.237.242
사실 무기도….문프가 한게 많아요. 코로나 방역으로 모든 정상들이 손가락으로 문프 가르키던걸 잊지 못합니다.
-
추추적추척
06.24 · 58.♡.74.88
역시 멋있어요 어느날 갑자기 되는건 없나봐요
문대통령님께서 다 토대를 마련해주셨군요
-
섬섬지기
06.24 · 112.♡.79.56
돼지 김용민과 이동형에게 묻고 싶습니다. 그렇게들 증오하는 문통 안찍고 누구에게 표를 줬을까요?
-
귤귤알갱이
06.24 · 1.♡.13.173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ㅠㅠ 문통 고생 많이 하셨는데 코로나 때문에 업적이 많이 가려졌어요
-
BBlue_Team
→ 귤알갱이
06.24 · 58.♡.186.86
코로나 성공적으로 막은것도 사실 큰 업적이긴 합니다.
사람들이 코로나 시절은 금세 잊었나봐요.
- H
HakunaMalu
→ Blue_Team
06.24 · 210.♡.9.80
그쵸...
개인적으로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가장 큰 업적으로 코로나 판데믹 극복을 꼽고 싶습니다.
판데믹 종료 무렵 존스홉킨스 대학 통계에서 본 기억으로 미국의 확진 사망자가 110만명대였고 한국의 확진 사망자 수는 3만명대였습니다.
한국이 미국보다 훨씬 많은 코로나 테스트를 했을것임에도 단위 인구당 사망자수는 비할 바 없이 낮았습니다.
판데믹 초기 미국에서는 유리벽을 사이에 두고 피붙이가 죽어가는 모습을 보며 흐느끼는 이들이 있었고, 뉴욕에서는 넘쳐나는 시신을 어찌하지 못해 냉동고에 쌓아두기도 했고, 인도에서는 화장장에 가지 못한 시신을 길거리에서 나무 쌓아놓고 태우는 모습도 있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발빠른 대처 덕분에 한국에서는 그런 일을 겪지 않아도 됐고 감염 내지 사망을 크게 막을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확산 초기 일선 병원에서 일손이 부족해지자 국군 간호학교 졸업생들이 현장에 파견되기 위해 졸업식을 앞당겨 치렀고
그 졸업식엔 헌정사상 최초로 대통령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격려했었습니다. 그야말로 전쟁과도 같이 생과 사를 다투는 처절한 현장에 자원했던 그 푸른 젊은이들을 보며 어찌나 눈물이 나던지요..
병원 현장에 계셨던 분들과 추적에 매달린 공무원 분들을 비롯한 수없이 많은 분들이 우리 공동체를 위해 스스로를 던진 덕분에 당시 한국은 주요국 가운데 GDP대비 최저 재정을 투입하고도 최대 성장을 이룰 수 있었고, 미국을 비롯해 한국전쟁에서 우리를 위해 피흘렸던 국가들에게는 미력하나마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그러고 보니 문프와 함께 있는 이재용 만능짤이 이 시기였네요. ㅠㅜ 문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