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도 지금 난리 났을듯요.....
유니버디

Lv.1 유니버디 (210.♡.225.129)

2026년 6월 27일 PM 06:13

조회 5,129 공감 0

지금 어설프게~

진화한다??? 혹은 제압한다??

라고 움직였다간, 진짜 난리날수 있는 상황이거든요.

지금 엄청 위급하게,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되지??? 라고 참모들 회의하고 난리 났을것으로 생각됩니다.

...... 강유정, 안귀령 등 그래도 좋아하는분들 많은데.... 화이팅하시고~

꼭 대통령께 민심의 직언을 해주셨음 합니다.

이분들의 행동과 진심을 그래도 아직 믿거든요.

여러분들이 그나마 대통령의 폭주를 돌릴 수 있는 희망입니다...

댓글 (29)

  • 삶은다모앙

    삶은다모앙 Lv.1

    06.27 · 61.♡.223.158

    유시민 옹의 논리에 따른 Core A의 동향은... "전혀 문제 없습니다" 라고 보고 했지 않을 까요?

  • Mediapunta

    Mediapunta Lv.1

    06.27 · 118.♡.25.226

    유시민에 열받아서 난리난 다수들과 그나마 용기는 없어도 재정신이라 속 앓이하는 참모 소수 이렇게 나뉘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애초에 참모구성도 자기와 코드맞거나 말 잘듣는사람일거 같기도 하고요.

  • WindBlade

    WindBlade Lv.1

    06.27 · 77.♡.186.168

    어제 유작가님 방송을 기점으로 촉법들이 얼마나 준동하는지 보면 답이 나올겁니다. 더 설치면 민주진보진영과 뉴이재명의 전면전 가는겁니다. 우선 민주진보진영은 민주당을 사수하는게 첫번째가 되겠지요.

  • 911카브리올레

    911카브리올레 Lv.1

    06.27 · 221.♡.6.83

    청화대에서 누가 전화를 해대는지 궁금합니다.

    이번에도 열심히 전화 돌릴것 같은데요.

  • 겸손 Lv.1 → 911카브리올레

    06.27 · 211.♡.152.9

    청와대

  • 쿨캣

    쿨캣 Lv.1

    06.27 · 211.♡.192.152

    아뇨.

    철거용역들에게 전화돌리기만 하죠.

  • 할랴

    할랴 Lv.1

    06.27 · 122.♡.93.206

    변화와 개혁에 대한 열망으로, 사회 변혁의 도구로 선택된 사람이 이재명 대통령입니다.

    지지층이 선택한 이유입니다.

    그런데 당금 사태를 보자면 이재명 대통령은 자신의 능력으로 그 지지층을 만들어냈다 생각하고 있는 건 아닐까 의심스럽습니다. 구심점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인이 될 수는 없죠, 이재명 대통령이라도 말입니다.

    도구가 쓸모가 없어지면 다른 도구를 찾게 돼 있습니다. 주인이라는 존재들은 말이죠.

  • 보니형 Lv.1

    06.27 · 110.♡.21.54

    지금 국무회의 뭐시기 할때 보시면 재건축업자에게 한마디 못하는 분위기가 느껴지지않나요?

  • 나이스박

    나이스박 Lv.1

    06.27 · 221.♡.101.46

    유시민작가의 진심이 대통령에게 통하지않는게 너무 슬프네요..

    누가봐도 충심을 다한건데....

  • 유비현덕

    유비현덕 Lv.1 → 나이스박

    06.27 · 116.♡.103.4

    충심은 후보시절 부터 정성을 다했고, 다뵈에서는 일종의 경고성+충심을 그답게 아주 세련된 방식으로 감아보여준것 같아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