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lkid (125.♡.233.53)
2026년 6월 28일 AM 12:57
비엣남이어요.
여긴 더운나라 답게 예로 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팁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의 보닛을 1단계로 열고 주행하는게 엔진 열관리에 도움된다는 건데요.
여기 사람들도 대다수는 자동차는 그런 부분까지 모두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므로 도움안되는 것 뿐 만 아니라
열관리에 도리어 좋지않다 라는 게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건데 그래도 믿음이 확고한 분들이 있나 봅니다.
서너달에 한번씩 해당 사고 뉴스가 올라 오는걸 보면 아직도 그렇게 믿는 운전자들이 있나보다 라고
생각만 했는데요.
오늘 집으로 들어오는 길에 진짜 보닛을 살짝 열린채로 서행으로 주행중인 자동차를(승객운송 그랩) 발견...,
진짜 그렇게 믿고 있는 사람은 처음 봤습니다. 허허.
(생각해보니 전에 아파트에 손님 태우러 들어 왔던 자동차(그랩)도 본 기억이 납니다.
이건 전기차라 더 충격이었죠.)
아래 영상은 몇 주 전에 주행중 보닛 열림 사고 영상입니다. (끔찍한 건 없어요)
댓글 (5)
-
EendlessR
01:01 · 211.♡.188.20
-
Mmetalkid
→ endlessR 작성자
01:02 · 125.♡.233.53
네 1단계로 살짝 열어두면 노면 요철로 인한 충격이나 중고속 주행하면 열린다고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
-
EendlessR
→ metalkid
08:02 · 182.♡.84.222
저가 경험자입니당{emo:onion-009.gif}
-
방방구동구
01:02 · 169.♡.131.207
군대에 있을때 오톤트럭 수리하다가 뭔가 점검한다고 열고 수송부 돌아다닌적이 있네요 ;; 지금 생각해보면 아찔하죠 위험한 줄도 모르고
-
CCMYY
01:48 · 174.♡.241.126
정말로 위험한 거 아닌 가요?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다칠 수 있는데. 연비가 저항때문에 더 좋지 않을 것 같아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고속주행하면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