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기존회원이신가요 (221.♡.6.89)
2026년 6월 28일 AM 04:38

https://www.chosun.com/politics/politics_general/2026/04/08/CS3JHSWFJFCHVFL4EXPJA4KSQE/
예전에 저 기사가 떴을때
아니 그냥 연임 안하겠다 선언하고 개헌 하자 하면 그만인걸
뭐하러 이런저런 이유때문에 연임이 안되지 않느냐 라는 식으로 대답하지?
의아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럼 저런 조건들이 없다면 본인은 연임 할 생각이 있다는건가?
문통은 원칙주의자였습니다.
윤석열 안쫒아낸것도 검찰총장의 임기가 보장되어 있기 때문이었을겁니다
박근혜가 채동욱 검찰총장 찍어내기 방식으로 임기를 보장 안해줬으니, 그걸 따라할 순 없었겠죠.
근데 이재명 대통령은 엄밀히 말해서 원칙주의자가 아닙니다.
대놓고 국회의장을 꽂아 넣었죠. 서울시장 선거도 그랬고요.
지금 당대표 선거에 은연중 개입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행정부와 입법부가 분리 되어 있는데, 처벌 안받을 정도만 해서 그 분리 원칙을 깨고 있는겁니다.
그렇다면 연임은?
트럼프처럼 온갖 논리를 동원해서 연임하려하면 어쩌지?
뉴이재명들이 연임 노래부르는걸 은근 즐기며 방치하는건가?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 그럴 일이 없길 바랄뿐입니다.
댓글 (19)
- 굿
굿모닝빵빵
04:44 · 121.♡.216.124
-
마마린무대뽀
04:50 · 115.♡.221.20
⠀
- 피
피와이
05:52 · 209.♡.190.155
굳이 연임안한다고 선언할 필요도 없는 거고, 합법적 방법으로 연임하면 뭐가 문제겠습니까?
- 쑤
쑤니
→ 피와이
08:39 · 59.♡.23.82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합밥적으로 연임이 가능한가요?
-
JJYSHEN
06:12 · 121.♡.122.46
많이도 나가셨네요.
-
Zzipzip
06:15 · 211.♡.81.253
메모
-
폭폭풍의눈
06:24 · 114.♡.200.108
뭔 말이 되는 이야기를 해야죠. 연임 자체가 어떤식으로든 불가능한데, 그걸 왜 말하나요? 그 선언 하는 순간 야당이 물어 뜯기 좋겠죠
- 쑤
쑤니
→ 폭풍의눈
08:40 · 59.♡.23.82
원칙을 말하는데 야당이 어떤걸 물어뜯어요?
말을 안해서 물어뜯기는데...
-
폭폭풍의눈
→ 쑤니
09:33 · 114.♡.200.108
말안한도 물어뜯는건 무시하면 될 수준이고요. 애초에 안되는걸 쟤들도 알고 있으니까요. 근데 그걸 말로 하면 애초에 안되는걸 선언까지 한다는게 이상한서 아니냐고 더 큰 의혹제기를 하고 부풀릴 놈들이죠. 내란을 의도한거 아니냐며 하야하라고 몰아갈지도요. 0고백 1차임 되는거죠. 지금 올공 부정선거 의혹 처럼 확대해서 끌고갈 세력도 뒤에 있고요.
-
푸푸른강
06:54 · 103.♡.15.200
⠀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지금 헌법으로는 연임 불가한데 거기까지 갈까요? 그리고 헌법 개정은 국민투표 사항인데, 지금 지지율로는 절대 통과될리도 없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