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Blade (77.♡.186.168)
2026년 6월 28일 AM 06:59
최근 흘러가는 정치양상을 보면 이재명이 최근 사태의 중심이 맞는것 같습니다. 대통령 본인은 대놓고 말을 하는건 아니지만 모든 정황을 보면 답이 나옵니다.
그러면 여기서 생각해 볼게 하나입니다. 도대체 왜 그러는거죠? 혼자서 곰곰히 생각하고 커뮤니티 글들도 보면 제 생각은 이재명은 예전 노태우, 김영삼, 김종필급의 3당 합당을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이재명은 머리가 좋은 사람입니다. 계산에 빨라요. 전통적인 지지층과 등지더라도 그것보다 더 많은 지지층을 끌어올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할겁니다. 그게 3당합당 같은거죠.
여기서 말하는 합당은 조국혁신당이 아닙니다. 아마도 개혁신당과 국힘당이 될겁니다. 계속해서 대선기간에 민주당의 정체성을 보수로 틀고 정권초기부터 보수측 인사를 기용하고 또한 개혁신당과 국힘등 출신 정치인들도 포섭한게 다 향후를 두고 한거라 봅니다.
이재명의 마스터 플랜은 아마도 김민석이 당대표를 하면 통큰 결단이나 기타 등등 명분을 내세워서 합당을 할것이고 물론 합당이 순조롭지는 않을것이라 국힘당에서 빠지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민주당에서 빠지는 사람도 있겠지요.
하지만 여전히 초거대 정당을 유지하고 차기 대선도 확고하게 가져가는거죠. 조국혁신당은 그냥 아무런 영향력없는 식물 정당으로 만들려고 하겠지요.
검찰을 해체하지 않는것도 다 그때 쓰려고 하는거구요.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제 소설일 뿐입니다. 세상 만사라는게 계획대로 가는건 드물고 예외의 상황이 나오는 법입니다. 실제 이재명 대통령의 머리속에는 뭐가 있는지...... 우리가 모르는 더 큰 빅픽쳐가 있는지는 알수 없는 노릇이지요.
어쩌면 조만간 다가올 AI시대에는 이런 정치판에서 진보 보수를 논하는게 아무런 의미 없는일이니 이미 치우자는 걸지도 모르지요.
아부튼 혼란스럽고 어지럽네요.
댓글 (30)
-
포포크리스
07:07 · 211.♡.154.167
-
WWindBlade
→ 포크리스 작성자
07:12 · 77.♡.186.168
어차피 저는 그냥 소설 수준이고 조만간에 좀 제대로 정치를 보는 사람들의 시나리오가 나오겠지요.
-
흑흑미
07:07 · 125.♡.8.249
3당 합당 목적이라면 거기에 관련 된 사람 중에 나름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사람 분명 있었을텐데요
-
WWindBlade
→ 흑미 작성자
07:14 · 77.♡.186.168
그나마 온건 보수적 인상을 주는 정치인들 중심으로 포섭하겠지요.
-
흑흑미
→ WindBlade
07:18 · 125.♡.8.249
그런데 지금 대통령이 픽 한 인물들이 지지자들이 납득이 할 수 없어서
반발심이 일어나고 있죠
- 호
호키포키
07:11 · 203.♡.108.75
그런데 방법이 너무 더럽고 유치(이명박, 윤석열이 하는 짓과 동일하거나 더 심함)해서 욕을 했으면 했지 지지하지는 못하겠습니다. 어제 문득 남은 4년이 너무 길게 느껴지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미 동일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군요.
-
WWindBlade
→ 호키포키 작성자
07:15 · 77.♡.186.168
이미 일베식 댓글부대로 철거반 용역반 가동중이잖아요. 조만간에 총만 안들었지 전쟁급 상황이 나올지도 모르지요.
-
77번교각
07:11 · 59.♡.32.196
Ai 시대일수록 진보, 보수 이념 투쟁이 더 절실하죠. 빅테크 기업들은 막대한 이윤을 얻고, 일자리는 줄어들텐데 그 지점에서 어떤 정치적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미래는 유토피아, 디스토피아로 갈라질 수 있잖아요.
진보가 헤게모니를 장악하면 기본소득, ai권 등이 입안될 것이고, 보수가 헤게머니를 장악하면 설국열차나 미래소년 코난처런 궁극적인 디스토피아가 펼쳐질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저는 그래도 대통령이 미래에 대해 진보적 태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마저 버리면 그는 자기를 잃은 것이고 우리도 위태롭습니다ㅜㅜ
-
WWindBlade
→ 7번교각 작성자
07:17 · 77.♡.186.168
우리마저 속이는 연기를 하는건지 그게 본심인지..... 지금으로선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
77번교각
→ WindBlade
07:19 · 59.♡.32.196
저같이 평범한 사람은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심계가 있길 바랍니다. 나중에 제가 크게 후회하도록 말이죠. 역시 이재명! 이라는 말이 나오도록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우리도 최대한의 시나리오를 써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