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까지 돼지 발언은 당연히 오해라고 생각했는데

Lv.1 공길 (125.♡.174.125)

2026년 6월 28일 AM 08:51

조회 2,082 공감 0

솔직히 확신이 없네요..

명민준이 이재명tv 진행을 맡고 오늘 새벽엔 정민철을 리트윗? 메시지가 너무 명확합니다

이들이 운영하는 채널만 가봐도 유시민 작가에게 하는 발언들을 대통령이 모를리가 없을텐데

결국 이지경까지 오는군요..

다음주부터 더 거세게 철거하라는 해석으로밖에 안 보이고 이제는 무서울게 없겠죠

정말 세대교체와 민주당내 물갈이가 목적인걸까요? 아침부터 참 씁쓸합니다..

원래라면 물컵 하나만 놓고 얘기했을 양반이 웬일로 수첩까지 들고나와

최대한 감정을 억누르고 조심스럽게 전하던 유시민 작가의 진심어린 충언은 한순간에 무색해졌네요

댓글 (9)

  • 무한으로

    무한으로 Lv.1

    08:55 · 49.♡.248.21

    유시민작가의 언행이 마음에안들어서 돼지소리를 한거아닐까요? 정민철을 촉법평론가라고한게 얼마나 짜증났을까요 ㅎㅎ 이동형 패밀리 손가혁패밀리들이 혼나는거 보기싫었겠죠 그러니까 정민철글을 오늘 새벽에 리트윗한거구요 ㅋㅋ 달래줘야죠 손가혁 식구들이니까요

  • 물고기왕런

    물고기왕런 Lv.1

    08:59 · 115.♡.243.61

    정민철 샤라웃으로 아 어제는 오해가 아니었구나가 성립되는거죠

    온갖 인터넷 정보 모니터링 하는 양반이 정민철에.대한 평가를 모른다는게 더 참담한거구요

  • 네담앙 Lv.1

    09:03 · 211.♡.121.66

    검찰 개혁 방해 한거 맞는거 같고 이렇게 막 나가는거 보면

    자신의 안위는 걱정 안해도 된다는 확신이 있나 본데요

  • 이런들어떠하리

    이런들어떠하리 Lv.1

    09:10 · 125.♡.17.42

    호남 반도체건으로 이슈파이팅 세게 하시는 겁니다. 호남층 결속시킬려고요. 호남사람들이 민주당 권리당원 대부분이잖어요. 어떤 정책이든 반대하는 사람과 언론은 늘 있어왔습니다. 그런데 하나씩 하나씩 끌고와서 대결구도를 만들고 있잖아요. 언제는 반대가 없었습니까? 부처 돼지도 유시민 아니고 이런 반도체 이슈파이팅을 위한 자극적인 용어일뿐이라고 합니다. 즉 지지율 올리기, 당대표, 최고위원까지 염두한 싸움을 하는 겁니다. 여러 목적이 있는 바둑 수를 두고 있는 건데요. 아슬아슬합니다. 무리수나 자충수가 될지? 신의 한수가 될지?

  • 마스터재다이 Lv.1

    09:10 · 211.♡.192.185

    리트윗이야기보고왔는데 그것 만아니었어도 그럴수도....이랬을거같은데...에휴

  • 샤프슈터

    샤프슈터 Lv.1

    09:10 · 106.♡.129.58

    어쨌든 표현 발언 자체 시기가 교묘하긴 하죠.. 시간이 지날수록 알게 되겠죠..

  • 캐피탈리스트캐주얼티스

    캐피탈리스트캐주얼티스 Lv.1

    09:19 · 211.♡.147.20

    뭐 문까산점이죠

  • 테도리

    테도리 Lv.1

    09:52 · 210.♡.223.16

    거의 모든 사람이 그글을 보고 유시민 저격이라고 생각했다는건 그게 맞다는 겁니다.

    읽는 사람들이 모두 느낀걸 부정하는게 의미없는 일이죠.

    아직도 끝까지 믿겠다는 사람들이 그래도 많은듯하니, 솔직히 이 폭주를 막을수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현실을 인정하고 대응을 해야할텐데요.

  • Veritasian

    Veritasian Lv.1

    09:56 · 211.♡.77.241

    글의 완성은 보는 사람에 의하여 완성이 되는 겁니다.

    개돼지 트윗은 우리 보라고 적은게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