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민주주의’ 는 뉴라이트의 용어죠

Lv.1 루키 (175.♡.164.89)

2026년 6월 28일 AM 09:07

조회 735 공감 0

굳이‘민주주의‘를 대체하는 용어를 만들어서 교과서에 ‘자유민주주의‘라고 써야 한다고 난리였죠.

지금도 극우들은 전광훈이나 전한길도 민주주의라고 하지 않고, 반드시 자유민주주의라고 하죠.

자유민주주의라고 하면서 518을 언급하는 것 자체가, 나쁜 의도가 있거나 배운게 없는 촉법 수준입니다.

댓글 (2)

  • 그대의벗 Lv.1

    09:10 · 222.♡.115.78

    헌법에 명문화되어 있는 헌법의 기본원리입니다. 물론 어떤 의미 쓰이는지는 압니다만 바르게 써야되는거죠. 저 트윗의 메신저가 문제이지 메세지 자체가 완전 잘 못된 건 아니라고 봅니다. 저들은 자유를 권위주의 독재를 합리화하기 위한 언어로 쓰는 거지, 원래의 개인의 인권을 존중하는 의미입니다.

  • 동굴인

    동굴인 Lv.1

    09:30 · 218.♡.255.182

    박정희가 쓰던 단어입니다. 토착형 자유민주주의요.

    토착형 자유민주주의'는 1970년대 이른바 '한국적 민주주의(유신 체제)'를 정당화하기 위해 내세운 통치 이념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