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짝지근 (49.♡.149.207)
2026년 6월 28일 AM 09:26
AI 때문에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만
AI가 고도화됨에 따라 기존 직원들을 대체하는 것 같은 문제는 이미 해당 직종에 있던 사람들도 알고 있던 문제이고
심적으로 언제 내 차례가 올까 하고 전전긍긍 하고 있었을 뿐이었죠.. 달가운 일은 아닙니다 내 직업과 직장이 사라지고 있으니깐요
그리고 AI 데이터센터 건설로 지역의 전기요금, 용수부족으로 주민들과의 마찰은 최근 대두되던 사례였는데
문제는 부유한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이런 정보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이 높아서 적극적으로 나섰던 반면, 사회의 취약계층인 저학력 저소득 가정들과 그들이 모여있는 지역에서는 차마 생각도 제대로 못하고 있다가 된서리를 맞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분들은.. 음.. 오른 전기와 수도요금이 감당이 안되는 사람들이죠
영상 링크에 플레이타임을 지정해놓았습니다만 (영상 15분경 보시면 바로 나와요)
아무도 자신들에게 이것을 말해주지 않았고 부유한 지역에는 건설하지 않았다고 말하는군요
우물은 말라가고 수도요금은 비싸져서 그 자구책으로 빗물받이와 물탱크 판매가 급증했다는 웃지 못할 상황이 되었다고 하네요 😱 (수도 요금이 3배로 오름)
물이 귀해지니까 미국에서 빗물을 모으게 될거라는걸 누가 예상했을까요?
대한민국 이라면 최소한 해당 기업들이 지역의 주민들에게 기존과 변화없는 공급을 유지하고 거기에 기업과 지역 상생으로 최소한의 보상을 하라고 압력을 넣을테고 기업들 또한 그걸 당연히 생각해서 예산을 어느정도 편성할테지만요
자본주의 끝판왕인 미국에서는 그런일은 여전히 소원한가 보군요 -.-
영상에 보면 지역의 동네 마켓이나 주민들 거주지를 보면 이건 뭐 미국이 아니라 우리나라 시골 어느 지역의 인구 소멸 지역이 아닌가 싶은 느낌이나
남미 어느 한적한 시골 동네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다 드는군요
저 사례는 텍사스입니다
댓글 (11)
- T
T은
09:28 · 121.♡.176.176
-
달달짝지근
→ T은 작성자
09:32 · 49.♡.149.207
담수시설 지어서 물에 담궈야죠 별수 없다고 봐요
-
세세상여행
09:34 · 61.♡.129.130
결국 AI는 극소수만을 위한 도구가 되겠죠.
-
달달짝지근
→ 세상여행 작성자
09:37 · 49.♡.149.207
클로드 미토스만 보더라도 고성능AI는 특권층만 사용가능할게 분명하죠
미토스는 시작일 뿐이고요.. 설사 일반인에게 공개된다고 하더라도 그 무지막지한 비용 때문에 일반인이나 중소규모 기업은 엄두도 못낼게 뻔하죠
환경 문제는 둘째치고 AI 독립성을 국가가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할 이유입니다
-
맹맹꽁
09:35 · 74.♡.5.93
겨울엔 따뜻하게 난방으로 쓸수 있을거같은데 다른 계절이 문제려나요
-
달달짝지근
→ 맹꽁 작성자
09:38 · 49.♡.149.207
지하수가 말라서 농사를 못 지으니까 봄여름에 용수 공급이 안되면 해당 지역 사업자들과 주민들은 미칠지경일겁니다
영상에서 수도요금만 3배 올랐다고 하니깐요 취약계층은 빗물 받아서 쓴다는게 미국의 현실이 되는거죠
-
흑흑미
09:45 · 125.♡.8.249
상온초전도체 개발되면 물도 해결될 수 있을까요?
-
달달짝지근
→ 흑미 작성자
09:49 · 49.♡.149.207
전력 송전에는 확실히 진화가 되겠지만 반도체 소재에서는 활용 가능할지는 아직 모르죠
냉각수 수요는 분명히 크게 줄어들긴 할겁니다
- 푸
푸른미르
09:58 · 14.♡.186.98
우리나라는 물이 풍부해서 잘 와닿진 않지만
전세계적으로 물이 부족한 지역이 굉장히 많죠
과거 코인 열풍 때 전기 끌어다 쓴다고 말이 많았는데
AI 열풍에 코인 열풍 보다 더 심하군요
전기 뿐 아니라 물까지 땡겨쓰고 있으니까요
-
달달짝지근
→ 푸른미르 작성자
10:17 · 49.♡.149.207
코인 채굴하고는 비교가 안되는 상황이죠 ㅜㅜ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데이터센터가 혐오시설이 되어가면서,
바다에 지을 필요성이 높아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