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le (116.♡.141.94)
2026년 6월 28일 AM 10:04
물론 정권 연장은 못하셨지만
그것도 본인 탓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런분을 무시하는것도 말도 안되게 기분 상하는것이지만
그걸 넘어 악마화까지 하는건 정말 이해를 못하겠군요.
그것도 지금 돌아가는 형국이 이재명 대통령 의지인거 같다는 의심이
강하게 들기 시작하는군요.
진짜 지지들이 아는 초심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만.......
댓글 (23)
- 초
초록콜라
10:06 · 119.♡.223.34
-
CCastle
→ 초록콜라 작성자
10:07 · 116.♡.141.94
맞습니다.
-
셀셀라비
10:07 · 61.♡.40.20
재임기간동안 국격 상승했던 느낌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
Bbiogon
10:08 · 125.♡.237.209
탈탈 털어도 먼지 안 나는 분이죠.
기껏 털어서 나온 게 집 지붕 처마가 살짝 튀어나온 것, 따님의 약간의 일탈 정도였죠.
-
BBlossom
→ biogon
10:13 · 118.♡.65.163
문재인대통령계서도 자식은 어떻게 할 방법이 없었을거 같습니다. 전 이재명이되면 국격이 다시 돌아갈줄 알았어요. 지나고나니 문재인대통령이 최고네요
- 파
파란삼각방패
10:13 · 223.♡.210.115
지금 돌아보면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정책이 최저임금 노임단가 & 평생 용역으로 고착화된 직종도 상승이직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신 것 같습니다.
용역 비정규직은 용역업체의 이권이 걸려있어서 정규직화 하면 업체 입장에서는 밥그릇 빼앗기는거라 저항이 만만치 않았을텐데 이른바 인국공 사태 이전까지는 비교적 순조롭게 해쳐나갔지요.
-
에에스까르고
10:14 · 183.♡.123.226
언제부터 선거에 낙선한 쪽에서 당시 대통령 탓을 하는 문화가 생겼느냐, 저는 거의 유일한 사례가 아닌가 싶거든요.
보통은 후보자 자체, 선거 전략의 문제, TV토론에서의 실패 등을 가장 1차적으로 논의해왔습니다, 그간은.
하여튼 이상한 사례라고 봅니다.
멀쩡한 사람들마저 유튜브의 전방위 폭격에 노출되면서 그쪽 논리를 따라가는 꼴을 보고 있자니 자연발생적인 상황은 아닌 것 같다는 심증이 더 굳어져만 갑니다.
-
가가시나무
→ 에스까르고
10:51 · 104.♡.68.24
이런 현상에 의구심도 갖지 않은 채 휘둘리는 부류들이,
흔히 말하는 프레임의 목표가 되는 ‘개 돼지’라고 생각합니다.
-
웰웰빙고기
10:16 · 112.♡.55.102
문대통령 당선되었을때 받은 표를 생각해보면 국정농단 이후 였는데도 상대방이 단일화에 성공했다면 지는 선거였습니다
오히려 임기내 실적들을 통해 후반까지 높은 지지율을 얻었고 단일화한 국짐 계열과 비슷하게 나오는 오히려 지지율이 오른 결과를 만드셨죠
이번 대선도 내란 정국인데 반해서 압도적으로 이기지는 못했었잖아요
내란을 저질러도 손절하지 않는 사람들인데 포용하면 들어올거라는 생각을 하는건 오만이라고 생각되긴 합니다
-
풍풍사재하
10:18 · 219.♡.13.46
노무현 대통령의 동지로
그때부터
지금까지 원칙을 지켜왔던 분이죠
노무현 대통령에게는 정신을 본받고
문재인 대통령에게는 원칙을 본받고
이 두분을 합친 것이
이재명 대통령이기를 바랬지만
내 생에
다시 한번 사람 보는 눈의 부족함을 일깨워 주는
인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무난한게 아니죠 제 기준 최고의 대통령이십니다. 그 분 임기동안 낸 성과를 정량적으로만 봐도 역대 최고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