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실망한 배우자에게 마음이 식어버리면 이런 느낌인가 싶습니다
빅데이트

Lv.1 빅데이트 (112.♡.148.44)

2026년 6월 28일 AM 10:18

조회 1,216 공감 0

이미 금요일 밤 그 방송을 보기 전부터 여러 정황을 보며 마음이 몹시 불편했고, 저는 그래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와이프와 이 부분을 열렬히 토론했습니다.

그리고 금요일 밤 방송을 보고 혹시나 하는 아주 작은 가능성을 남겨뒀습니다. 그러나 결국 이렇게 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죠.

https://damoang.net/free/6567563

그는 아닌 척했지만, 결국 저는 그리고 많은 지지자들은 돼지였습니다.

돼지 눈에는 돼지가 보인다는 말은 참으로 모욕적인 말입니다.

그런데 신기한건 이때부터 화가 나지 않고 감정이 싹 사라집니다.

아마도 그는 대통령 임기를 마치고서야 잘못했다고 깨달을지 모릅니다.

와이프는 그러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근데 고생하면 항상 깨달으시더라고요.

임기 끝나고 고생할 것 같습니다.

저는 마음이 식어버렸습니다. 그의 안부가 궁금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댓글 (12)

  • 소룡.백호

    소룡.백호 Lv.1

    10:19 · 125.♡.253.76

    저는 10년 사귄 연인이 출세해서 재벌집 사위 되려고 날 버린 느낌이네요. ㅠㅜ

  • 빅데이트

    빅데이트 Lv.1 → 소룡.백호 작성자

    10:23 · 112.♡.148.44

    넌 그런 사람 아니잖아. 넌 좋은 사람이잖아. 그런데 나에게 왜 그래. 이런 느낌이죠.

    다만 퍼즐이 조금씩 풀리고 해석이 되는 지점이 있습니다.

  • 그대의벗 Lv.1

    10:20 · 220.♡.132.46

    임기 끝나면 무수한 재판이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죠. 뉴이재명이 지킬겁니다. 저도 나몰라라 할 겁니다.

  • PWL⠀

    PWL⠀ Lv.1

    10:22 · 211.♡.147.48

    제가 지난 주 금요일 기자회견 이후 잠을 잘 자는 이유입니다. ;;;;;;

  • 빅데이트

    빅데이트 Lv.1 → PWL⠀ 작성자

    10:24 · 112.♡.148.44

    김민석이 나쁜 놈(나쁜 놈 맞습니다)이라고 막 열을 냈는데 딱 정리가 되니까 화가 안나네요.

  • 골든멍멍

    골든멍멍 Lv.1 → 빅데이트

    10:52 · 119.♡.210.249

    저도 그래요. 저는 이제 김민석이 뭘 해도 하찮아보여서 아무렇지도 않아요.

  • puNk

    puNk Lv.1

    10:25 · 223.♡.94.29

    오히려 배우자라면 몇 번이고 더 생각하고 용서하고 이해해줘야죠. 한 때 사랑했던 자고 내 소중한 가족인데.
    정치인은 민중들의 시대의식을 이루기 위한 도구여야 합니다. 지지자들과 어떤 소통도 없이 일방적으로 치닫는 정치인에게 미련 가질 필요 없습니다.

  • 드니로

    드니로 Lv.1

    10:26 · 175.♡.241.142

    진짜 어쩌려고 저러는지 모르겠어요.

    뉴이재명이 지켜줄거라 믿는걸까요.

    체포동의안까지 가결시켜버렸던 그때를 잊었나요?

    내가 이재명의 최순실이다 싶을 정도의 발언을 하는 자들을 믿는다고요?

    국짐과 개검이 왜 조용할까요.

    그들은 때를 기다리니까요.

    하나하나 모아서 터뜨릴 그 때를.

    그때도 우리가 지켜줄거라 믿진 마시길..

  • 쿨메모 Lv.1

    10:28 · 182.♡.174.16

    여지껏 뭘해도 지지해줬으니 거기에 도취된 것 같은데..정신차려서 돌아오시겠지요.

    제발 그시간이 오래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 그대의벗 Lv.1 → 쿨메모

    10:32 · 220.♡.132.46

    저도 실망감이 대단하지만, 제 개인적으로 이번주가 마지막입니다. 지지자들에게 오해가 있다면 풀고, 사과를 하면서 국정방향을 돌리고 적극적인 개혁에 나서겠다고 재차 약속하면 게속 지지할 겁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