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h (211.♡.204.145)
2026년 6월 28일 AM 10:37
첫글을 이렇게 쓰네요.
아침부터 와이프랑 말다툼했습니다.
다뵈에서 유시민 얘기를 듣고 '이재명은 우리를 극좌로 놓으려 하는구나'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와이프한테 "이재명이 윤어게인, 부정선거는 극우로, 문재인, 조국, 김어준, 정청래, 유시민을 지지하면 극좌로 구분짓고, 그외의 민주당, 반윤 국힘, 그리고 정치무관여층과 젊은 세대들을 통합하여하는거 같다"고 얘길했죠.
그랬더니 와이프가 "근데 오빠는 극좌 맞지 않아?"라고 했고 거기서 뭔가 욱해버렸네요ㅠ
전 제가 평범하고 일반적인 진보성향의 지지자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극좌가 되버린.. 내가 달라진 건 없는데 서있는 위치가 다르게 되버린 상황인거 같아서 화나고 서글프네요.
그냥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묵묵히 하는 것 말고는 방법이 안보이네요.
일단 민주당 권리당원으로 알정찍하고, 탈당없이 문재인, 조국, 김어준, 정청래, 유시민을 끝까지 지지하는 방향으로 가야겠어요.
끊었던 담배가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댓글 (8)
- 또
또좋은날
10:39 · 118.♡.14.164
- 그
그대의벗
→ 또좋은날
10:40 · 220.♡.132.46
상식을 말하는게 극좌인건지. ㅜ.ㅜ 검찰개혁이 극좌인건지..정의가 살아 숨쉬는 사회가 극좌인건지.. 답답합니다.
-
커커스텀키보드
10:39 · 124.♡.226.165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라 봅니다.
좌우에 대한 정의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요. 너무 자의적, 관념적으로 쓰입니다.
아침부터 기분이 안 좋으셨겠습니다 ㅠ
-
00sRacco
10:40 · 60.♡.231.118
아니 언제 우리가 사유재산 몰수를 하자고 했나요. 악덕지주 처형하자고 했나요….
- B
born2love
10:45 · 59.♡.239.165
너무 오른쪽에서 보면 국방력 강화 좋아하는 보수적이고 평범한 민주당 지지자가 극좌로 보이겠죠.
-
브브릿매력남
10:45 · 125.♡.154.126
근데 지금 지금의 민주당원들이 정치 무관여층에게 그렇게 다가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제 회사에 있는 직원도 비슷한 이야기를 하더군요.
-
아아기고양이
10:48 · 223.♡.56.235
민주당원은 극좌 아닙니다.
극좌에 대한 정의부터가 다르니 대화가 쉽지 않죠.
-
PPWL⠀
10:50 · 211.♡.147.48
저 역시 아침에 가족과 언쟁을 하고 좀 충격을 받은 상태입니다. 위로드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아마 오랜시간 민주당을 지지했던 사람들이
정치에 큰 관심을 갖지 않던 사람들에게는 극좌로 보이는듯한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