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협이 몇년전부터 의무적인 한일전 안잡는거 아시죠?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인생은타이밍이지 (183.♡.23.91)

2026년 6월 28일 AM 10:44

조회 1,281 공감 0

원래는 진짜 매년 한일전 했습니다.

근데 축협이 자기들이 일본한테 밀리는거 아니까 그냥 안잡기 시작한겁니다.

이거 의무적으로라도 잡아야 우리 선수들 그리고 우리 축구에도 발전이 있습니다.

일본한테 배우자 이게 아니라요.

축협이랑 지도자들 X같이 욕먹고 반성하고 성찰하라구요.

댓글 (21)

  • 사미사

    사미사 Lv.1

    10:44 · 121.♡.94.91

    축구는 배워야 합니다...

  • fixerw

    fixerw Lv.1 → 사미사

    11:47 · 211.♡.197.249

    야구가 특히 딱 저랬다가 허구연 총재때 잡고 졌지만 나름 납득가는 경기한거 보면 더더욱 카피캣 해도 모자랍니다.

  • 또좋은날 Lv.1

    10:45 · 118.♡.14.164

    윤석얼때 이기기라도 하면 그분 심기 거슬릴 수 있어 안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죠

  • 얼남인즐

    얼남인즐 Lv.1

    10:45 · 211.♡.131.158

    배울건 배워야죠.

  • 인생은타이밍이지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 얼남인즐 작성자

    10:47 · 183.♡.23.91

    말이 좀 다를 수 있는데 배울건 배우는게 아니라, 이게 정신상태 자체가 저는 문제가 있다고 보는 면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충격이라도 받아야 바뀔 수 있다고 보기에 정기적으로 한일전 다시 잡아야 한다고 보는 편이구요. 배운다는건 쟤네들 게임 모델까지 배워야한다는건데.. 그건 좀 도박수인 것 같아서요.

  • fixerw

    fixerw Lv.1 → 인생은타이밍이지

    11:49 · 211.♡.197.249

    생각해보니 야구가 좋은 사례 만든거가 있어서 더더욱 그렇죠.

    올해 WBC 이전 K베이스볼 시리즈때 일본이랑 경기했었는데 덕분에 WBC 본선가서는 2023년때는 겨우 콜드게임 면했을 정도 였는데

    올해는 우리도 일본도 엎치락 뒤치락 할 정도로 경기 했었습니다.

    그리고 야구는 아예 기술이라던지 이런거도 일본이랑 미국의 모델도 많이 참고하는데 축구라고 선진 모델이 가까우면 참고 왜 안하죠?

  • 인생은타이밍이지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 fixerw 작성자

    11:57 · 183.♡.23.91

    축구팬들이 그걸 안원하겠어요 ㅎㅎ 축협이 안하는거죠. 지금 유럽파 선수들 중에 갓 은퇴한 선수들은 유럽과 연결점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마 축구보다 야구를 좋아하시는 것 같아 설명드리자면, 저희라고 안한거 아닙니다. 손흥민 같은 선수들 몇명 뽑아서 해외에도 보내고 손흥민 같은 선수가 잭팟이 나왔죠. 유스 쪽에서는 솔직히 꽤 많이 발전했다고 보는데, 문제는 지도자들인겁니다. 지도자들이 공부를 안해요.

    K리그 감독들은 아챔도 나가고 하니까 공부를 많이 하는데 그런 사람들은 축협에 가까이 있지 않기 때문에 축협은 맘대로 하는거죠.

    그리고 일본이 선진모델이라기보다 제가 이전에도 글을 썼지만, 일본 축구는 도박을 걸었고 그게 잭팟이 터진겁니다. 아예 J리그와 축협이 똑같은 모델로 어렸을때부터 어른이 될때까지 같은 축구 스타일을 머릿속에 심어버리자라는 플랜인데, 이러면 특출난 선수가 나오진 않지만 전술적 이해도가 올라가겠죠. 이건 도박이라고 얘기하는 건 맨 위에가 망하면 다 망하기 때문입니다. 왜냐면 개성이 없으니까요. 물론 현대 축구는 개성보다 팀 위주가 우선이지만요.

  • moho

    moho Lv.1

    10:48 · 211.♡.31.215

    지면 높은 분이 욕 먹어서라는 것이 정설이라죠.

  • 비읍

    비읍 Lv.1

    10:48 · 116.♡.148.36

    저도 일본에 밀리는게 뻔하니까 감독 보호용으로 한일정기전 폐지 한것 같았어요

  • 기회를찾아서 Lv.1

    10:50 · 211.♡.41.236

    그런다고 안 바뀔 것 같습니다. 한일전 처참한 패배는 여론 악화로 이어지는데 축협 수 십년의 역사에서 여론 안 좋았던 적은 많았습니다... 당장 2014 월드컵에서 여론 속된 말로 10창 났었죠... 근데 안 바뀌고 또 홍명보가 선임 됐습니다... 그냥 본질을 바꿔야 되는데 그걸 못하니 한일전으로라도 바꿔야 한다 이런 입장이신 것 같은데... 본질은 안 바뀌고 사람들 화만 돋구는 게 될 거라 봅니다. 어차피 본질은 바꿀 수 없으니 배울 게 있다면 차차리 유럽 강팀한테 개발리면서 배우는 게 나을 것 같아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