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대통 묘역에 문제가 있나요? 곽상언이 뭐라 하네요.

Lv.1 흰구름 (121.♡.200.54)

2026년 6월 28일 AM 10:45

조회 1,064 공감 0

  • 저 쇼츠에 답글 쓰려면 오른쪽 아래 화살표 youtube 또는 쇼츠를 눌러야 하네요.

인터넷에 보면 노무현 지지하는 척 하면서

묘역 관리가 안 된다...이런 글들이 좀 보이더라고요.

그런 일반인 글이 먼저인지 , 곽상언이 먼저인지 알 수 없으나,

이제 별 해괴한 논리로 다 분열을 시키네요.

노무현 대통령을 현충원에 모셔야 한다.

돌판을 덮은 것은 노무현 정신을 누른 것이다(이건 인터넷에 떠도는 글)

철판 녹 슬 정도로 관리가 안 된다..

뭐 이런 내용들이에요.

묘역을 잘 관리해야 되는 것은 맞지만 그것을 누구를 공격하기 위한 도구로,

그것도 노무현 대통령 가장 가까이 있었던 사람을 공격하는 도구로 쓴다는 게

참 씁쓸합니다.

댓글 (36)

  • Freedaemon

    Freedaemon Lv.1

    10:46 · 218.♡.36.6

    한마디 하고 싶네요.

    그렇게 마음 쓰이면 니가 가서해.

    이거 미친xx 아냐?!

  • 흰구름 Lv.1 → Freedaemon 작성자

    10:59 · 121.♡.200.54

    평소 노대통령님은 국민들을 위에서 내려다보거나, 자신이 특별한 곳에 있는 것을 싫어하셨습니다. 그런데 그 독재자들 묻혀 있고, 일상과는 차단된 현충원에, 현충일이나 정치인들이 생색내려고 오는 곳에 묻히고 싶지 않으실텐데, 그걸 모르는지, 알고도 모르는 척 하는 건지 ... 사위라는 사람이 , 정말 화가 납니다.

  • PaperBoX

    PaperBoX Lv.1

    10:46 · 122.♡.79.122

    곽모씨 글은 부고글로만 봤으면 좋겠니다.

  • 마을이

    마을이 Lv.1

    10:47 · 175.♡.109.85

    노무현 재단이 묘역 관리하라고

    만들어진 건가요?

    멀쩡히 후손들이 다 살아있는데

    왜 자신들이 할 일을 남탓을 하죠?

  • 보따람

    보따람 Lv.1 → 마을이

    12:17 · 222.♡.38.205

    봉하재단이라고 따로 있지요

  • Bursar

    Bursar Lv.1

    10:47 · 223.♡.75.158

    아무말 대잔치인가요.

  • 에스까르고

    에스까르고 Lv.1

    10:47 · 183.♡.123.226

    그거 옛날에 박가네가 주장했던 뭐.. 철판을 써서 뭐가 어땠네 하는 거 어디서 보고 가져오는 모양이죠.

    한심한 인간입니다.

  • 흰구름 Lv.1 → 에스까르고 작성자

    10:50 · 121.♡.200.54

    아, 원조가 박가네인가요? 저는 이번에 처음 봤어요. 깜놀입니다.

  • 에스까르고

    에스까르고 Lv.1 → 흰구름

    10:55 · 183.♡.123.226

    원조인지까지는 모르겠고요,

    박가네가 방향 전환하기 시작한 게 대략 2019년 정도일 테니까 그무렵에 어느 분이 게시판에 옮긴 걸 봤던 기억이 납니다. (클리앙이었을 거예요)

  • Lv.1

    10:47

    삭제된 댓글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