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구름 (121.♡.200.54)
2026년 6월 28일 AM 10:45
저 쇼츠에 답글 쓰려면 오른쪽 아래 화살표 youtube 또는 쇼츠를 눌러야 하네요.
인터넷에 보면 노무현 지지하는 척 하면서
묘역 관리가 안 된다...이런 글들이 좀 보이더라고요.
그런 일반인 글이 먼저인지 , 곽상언이 먼저인지 알 수 없으나,
이제 별 해괴한 논리로 다 분열을 시키네요.
노무현 대통령을 현충원에 모셔야 한다.
돌판을 덮은 것은 노무현 정신을 누른 것이다(이건 인터넷에 떠도는 글)
철판 녹 슬 정도로 관리가 안 된다..
뭐 이런 내용들이에요.
묘역을 잘 관리해야 되는 것은 맞지만 그것을 누구를 공격하기 위한 도구로,
그것도 노무현 대통령 가장 가까이 있었던 사람을 공격하는 도구로 쓴다는 게
참 씁쓸합니다.
댓글 (36)
-
FFreedaemon
10:46 · 218.♡.36.6
- 흰
흰구름
→ Freedaemon 작성자
10:59 · 121.♡.200.54
평소 노대통령님은 국민들을 위에서 내려다보거나, 자신이 특별한 곳에 있는 것을 싫어하셨습니다. 그런데 그 독재자들 묻혀 있고, 일상과는 차단된 현충원에, 현충일이나 정치인들이 생색내려고 오는 곳에 묻히고 싶지 않으실텐데, 그걸 모르는지, 알고도 모르는 척 하는 건지 ... 사위라는 사람이 , 정말 화가 납니다.
-
PPaperBoX
10:46 · 122.♡.79.122
곽모씨 글은 부고글로만 봤으면 좋겠니다.
-
마마을이
10:47 · 175.♡.109.85
노무현 재단이 묘역 관리하라고
만들어진 건가요?
멀쩡히 후손들이 다 살아있는데
왜 자신들이 할 일을 남탓을 하죠?
-
보보따람
→ 마을이
12:17 · 222.♡.38.205
봉하재단이라고 따로 있지요
-
BBursar
10:47 · 223.♡.75.158
아무말 대잔치인가요.
-
에에스까르고
10:47 · 183.♡.123.226
그거 옛날에 박가네가 주장했던 뭐.. 철판을 써서 뭐가 어땠네 하는 거 어디서 보고 가져오는 모양이죠.
한심한 인간입니다.
- 흰
흰구름
→ 에스까르고 작성자
10:50 · 121.♡.200.54
아, 원조가 박가네인가요? 저는 이번에 처음 봤어요. 깜놀입니다.
-
에에스까르고
→ 흰구름
10:55 · 183.♡.123.226
원조인지까지는 모르겠고요,
박가네가 방향 전환하기 시작한 게 대략 2019년 정도일 테니까 그무렵에 어느 분이 게시판에 옮긴 걸 봤던 기억이 납니다. (클리앙이었을 거예요)
-
10:47
삭제된 댓글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한마디 하고 싶네요.
그렇게 마음 쓰이면 니가 가서해.
이거 미친xx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