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사니즘 외치면서 근본을 버리자는건 진짜 웃긴 말이죠 ㅎㅎ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인생은타이밍이지 (183.♡.23.91)

2026년 6월 28일 AM 11:13

조회 502 공감 0

되게 웃겨요.

근본을 챙기면서 먹고사니즘도 챙기는 것도 가능한게

꼭 근본을 버리자는 사람들이 나옵니다.

왜냐구요?

자기들이 새로운 "근본"이 되고 싶거든요.

그래서 자꾸 뉴뉴 붙이는거겠죠.

그거 뿐이예요.

그냥 종교국가가 되길 바라는겁니다.

댓글 (9)

  • 크리안

    크리안 Lv.1

    11:14 · 124.♡.112.199

    오래전에 상투를 자르느니 자결했고

    성씨를 바꾸라니 자결했었죠

    그게 한국인 입니다.

    지금은 자결 안합니다. 알정찍 하죠

  • Fatherland

    Fatherland Lv.1 → 크리안

    11:59 · 223.♡.55.20

    멋드러진 댓글이네요! 감탄했습니다ㅋㅋㅋ

  • 포로리94

    포로리94 Lv.1 → Fatherland

    12:06 · 223.♡.112.33

    아래 채상욱씨 관련글과 연관이 있는거 맞죠??

    제가 말빨이 부족해서 머리에 있는걸 글로 다 못 담았는데 크리아님이 담아주셨네요.

    파더렌드니의 감탄에 저도 같이 감탄합니다.

    ^^

  • 용기 Lv.1

    11:16 · 118.♡.253.34

    개혁도 할 생각이 있나 모르겠어요.SNS 클릭질로 지지율 떨구면서 무슨 개혁할 동력이 생기나 모르겠네요

  • 지혜아범

    지혜아범 Lv.1

    11:20 · 61.♡.199.61

    그 옛날 자칭 보수들이 외쳤던 방법이죠

    경제는 보수!!!!

    지금 그걸 따라하고 있고요 ㅎㅎㅎ

  • Java

    Java Lv.1

    11:22 · 116.♡.70.94

    보수는 기존 가치를 지켜야 하는데요.
    보수를 영입한다면서, 기존 가치를 버리는게 말이 되나요?
    웃기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뉴뉴 거리는건,
    보수 보다도 한참 수준이 떨어지는 것들이,
    자신들이 새로운 가치가 되길 바라는거죠.
    근데 그건, 오로지 탐욕 뿐인 가치인거죠.

  • 블루팅 Lv.1

    11:47 · 211.♡.192.242

    저는 왜 굳이 전임대통령과 우리쪽 양대 스피커까지 조롱하면서 이러는지 이해가 안가요.

    아무리 김민석의 원죄를 지우기 위해 노무현을 털어 낸다고 하더라도

    누가봐도 그건 어려운 길이거든요

    차라리 문재인.노무현을 존중하는 모습을 보이면 코어지지층의 마음을 얻을텐데

    내각제? 연임? 이것도 모두 국민의 전폭적인 지지가 있어야 가능한 것 같은데..

    전략적으로도 왜 쉬운길 놔두고

    어려운 길을 가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 CrossFit

    CrossFit Lv.1 → 블루팅

    12:02 · 14.♡.138.160

    오만하면 본인이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게 되죠. 실은 국민들의 지지가 생명인데 본인 혼자 똑똑해서 그렇게 되었다는 오만에 빠지면 그렇게 되죠. 짐콜린스의 몰락의 5단계를 보는 것 같네요. 1단계 Hubris

  • 흰구름 Lv.1 → 블루팅

    12:05 · 121.♡.200.54

    김민석 포함 뉴비들의 다양한 손익 계산으로 교집합 나온게 문조털래유 프레임인 것 같습니다. 김민석은 조국당 창립되면서 생각이 바뀐 거 아닌가 싶고요. 그런데 이들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는 저도 참 이해가 안 갑니다. 더구나 검찰을 믿는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아요. 아마도 저 또는 우리의 판단이 어떤 장벽에 갇혀 있는 것 같아서 이해를 못하는 것 같기도 해요. 아직도 저들을 우리편으로 생각하는? 그 뒤를 넘어 보기가 무섭기 때문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