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내각제 빌드업이 진행중인 거였을까요?(뇌피셜 주의)
hrankimsRanvely

Lv.1 hrankimsRanvely (122.♡.29.59)

2026년 6월 28일 AM 11:22

조회 534 공감 0

어제부터 계속 이대통령이 왜 이러한 정국을 만들려고 하는지 생각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이해가 안됐거든요.

그런데, 만약 개헌을 통한 내각제로의 전환을 그리고 있다면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각제는 압도적 다수를 가진 정당이 실질적으로 임기에 구애받지 않고(?) 강력한 행정력을 실행헐 수 있는 구조라서요.

그래서 2/3 동의를 얻기위해 다소 무리한 외연확장도 하고, 민주진영 내 내각제 반발을 제어하기 위한 스피커들의 발목을 잡으려고도 하고 그런 것이 아닐까 뇌피셜을 돌려봅니다.

댓글 (11)

  • 인생은타이밍이지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11:24 · 183.♡.23.91

    전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봅니다.

  • 야댕선생

    야댕선생 Lv.1

    11:25 · 211.♡.200.194

    아마 (쪼개진 국짐 등등과의) 합당을 목표로 달리고 있지 않나 조심히 추측해봅니다...이념을 넘어 AI강국 뭐 이딴 슬로건 들고

  • 7번교각

    7번교각 Lv.1

    11:25 · 14.♡.158.185

    예전부터 제가 밀고 있는 썰입니다. 저게 아니면 이해 안 되는게 너무 많아요~~

  • 사미사

    사미사 Lv.1

    11:27 · 121.♡.94.91

    그렇다면 탄핵운동 가야죠.

  • GreaTaeho

    GreaTaeho Lv.1

    11:27 · 117.♡.240.138

    저도 동일한 의견입니다. 매불쇼에서 유시민작가님이 굳이 연임은 불가능하다고 콕짚어 얘기한게 할생각 하지 말라는 경고라고 봤습니다.

  • 마려운개 Lv.1

    11:28 · 220.♡.186.72

    국짐과 민주당추종자의원들 합치면 충분히 가능하죠

  • malloc

    malloc Lv.1

    11:33 · 118.♡.74.206

    국회는 통과해도 국민투표는 힘들 것 같은데요.. 내각제의 정당성을 국민들에게 설명하기도, 국민들을 설득하기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 Bursar

    Bursar Lv.1 → malloc

    11:41 · 223.♡.75.158

    검찰 풀어서 비리인사(?)들을 모조리 잡아 넣고, 사학재단, 성범죄 종교단체 같은 거악을 무너뜨리고 그러면 여기 우리도 다시 지지율이 수직상승할껄요. 다만 실제로는 그런 것보다는 계곡 점유 상인 같은 탈 안나는 거악(?) 위주로 척결할 것 같지만요.

  • 순돌이전파사

    순돌이전파사 Lv.1

    11:46 · 1.♡.26.103

    우리가 어쩌면 노무현 탄핵 당시 동교동계로 가고 있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친노, 친문은 점점 고립화로 가고 결국, 대통령 탄핵을 동조하게 되는 그런 과정들...

    대통령에 대한 비판은 계속하더라도 비난과 조롱은 하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여러 글에서 과한 글들이 보입니다.

    좀 더 냉정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 Smena

    Smena Lv.1

    11:55 · 59.♡.13.96

    이재명 대통령이 푸틴의 길을 가고자 하는건가요? 상상하기 싫습니다. 그런데 국민들이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겁니다. 다이내믹한 코리아에서 내각제는 장면정권이후로 보고싶지 않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