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빡쳐서 잠을 못이뤄 글 몇개 적었습니다
라면먹고갈래

Lv.1 라면먹고갈래 (122.♡.53.20)

2026년 6월 28일 AM 11:29

조회 361 공감 0

그 결과 누군가는 저를 작세라며 메모들을 하시고 빈댓글이 달리고... ㅋㅋ

어제 실시간으로 대통령 x 에 촉법 트윗 리트윗한걸 보고 기가막혀서 그 소식을 알리고 화가나서 잠을 이루기 어렵더군요

오만가지 생각이 다 나서 다소 정제되지 않은... - 이 지경까지 이르렀음에도 뭘 그리 정제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글들을 올렸습니다

그랬더니 여지없이 탐정놀이 하시는 분들이 빈댓달고 메모했다는 식의 글이.올라오고....

겨우 잠들고 방금 일어나서 게시판보니 역시 대통령 x로 난리가 나있는데

이런 분위기가 만들어진게 저같이 비판하는 사람들 때문입니까?

아니면 대통령 스스로 이런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까?

아니 어느 미친 작세가 유시민작가 말씀을 받쓰하고 있답니까? 더 과거로 올라가면 이재먕대표 연설도 여러차례 받쓰해서 올렸는데 어느 미친 작세가 그런 짓을 하냔 말입니다

작세타령도 분위기 봐가면서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작세들때문에 걱정하시는 마음 알겠으나 애먼사람 작세로 몰고가지 말라는 말입니다

작세로 몰고 가시려거든 충분한 근거를 가지고 작세로 필터링 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제 글이 왜 잘못되었는지 충분한 근거로 논박해주시고 그조차도 못하겠다면 차라리 관심을 꺼주시길 바랍니다

안그래도 기분 더러운데 빈댓으로 기름 붓지 마세요

어설픈 작세타령과 탐정놀이도 갈라치기의 방법으로 악용될 수 있는겁니다

댓글 (7)

  • 마을이

    마을이 Lv.1

    11:35 · 175.♡.109.85

    기분이 더러운 건 모두 같지만

    그걸 감정적으로 과도하게 풀면

    그 비난의 대상도 아닌 회원들이

    대신 덮어 쓰는 게 되니까요.

    감정 해소는 게시판보다는

    개인 SNS 에서 하시면 됩니다.

    선 넘지 말라는 건

    작세니 알바 타령도 있겠지만

    우리끼리 똥물 튀기지

    말자는 것도 있습니다.

    똥물 튀길 대상은 저 밖에 있잖아요.

  • 라면먹고갈래

    라면먹고갈래 Lv.1 → 마을이 작성자

    11:38 · 117.♡.12.238

    제가 부탁드리고 싶은건 그런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논박을 해달라는겁니다

    함부로 작세로 몰고갈게 아니라요

  • 마을이

    마을이 Lv.1 → 라면먹고갈래

    11:46 · 175.♡.109.85

    논박은 분노가 앞에 있는 글에는

    해당되지 않는 대응 방법이니까요.

    감정으로 대응하면서 싸울 게 아니라면

    그냥 무시하는 게 최선이라는 게

    지금까지 학습해 온 결과입니다.

    저도 잘 안되고,

    이재명 대통령도 잘 안 되는 것 같지만

    화가 나고, 열 받고, 성질 날 때는

    잠시 거리를 두는 게 맞는 겁니다.

    논박은 그 뒤에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 같은 내용으로 글을 썼다면

    어제와 같은 글도 아닐 것이고

    회원들의 대응도 그랬을 겁니다.

  • Java

    Java Lv.1

    11:51 · 116.♡.70.94

    이전글을 보았습니다.

    아마도 시작점이었을 글에 달린 빈댓은 그야말로 황당할 따름입니다.
    어떤 점을 문제삼고 싶었는지 모르겠어요.

    그 다음글의 빈댓들은 지지율 20% 만들자는거에 반응한거 같지만,
    평소에 어그로 글에도 빈댓 달리는걸 본적이 거의 없는 저로서는,
    역시 의아하고 씁쓸합니다.

    저는 지금 이대로 가면 대통령 지지율 20%로 떨어지는거 시간문제라고 봅니다.

  • 라면먹고갈래

    라면먹고갈래 Lv.1 → Java 작성자

    12:13 · 122.♡.53.20

    저도 동감합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Fatherland

    Fatherland Lv.1

    11:57 · 223.♡.55.20

    이전 글을 보진 못 했지만 많이 속상하셨기에 그랬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힘내십쇼. 무더운 일요일 오후네요.시원하고 달달한거 드시고 편히 휴식하세요-*

  • 라면먹고갈래

    라면먹고갈래 Lv.1 → Fatherland 작성자

    12:13 · 122.♡.53.20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