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은 국힘의힘과의 합당을 말하는 것일까요?
돌궁댕이

Lv.1 돌궁댕이 (39.♡.147.122)

2026년 6월 28일 AM 11:50

조회 353 공감 0

이제는 민주당 내 대통령 지지파와 국민의힘과의 합당 시나리오까지 나오더군요.

합리적인 의심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기준점이 이혜훈, 김용남이 아니였나 생각합니다.

우리 이 정도로 썩은 인물과도 합당할 수 있다는 신호를 계속 보내고 있던 게 아닐까요?

그렇게 해서 개헌 가능한 의석 수를 만들고, 정말 연임이라도 할려는 걸까요?

이젠 정권이 넘어가는 걱정에 더해서,

과거 노태우, 김영상, 김종필의 3당합당 같은 일이 벌어져 민주당이 사라지는 걸 걱정까지 해야하는 판이라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재건축의 의미가 정말 이것일까요?

맞다면 대통령과 친석계 의원들의 폭주가 설명이 되는 것이고,

아니라면 노무현과 문재인을 조롱의 대상으로까지 삼았던 이유는 여전히 설명이 안되겠군요.

댓글 (8)

  • 다마스커

    다마스커 Lv.1

    11:52 · 121.♡.153.37

    김용남이야 귀순했으니 그렇다쳐도 이혜훈 이병태는 그런 의심하기 충분하죠

    특히 뉴라이트 이병태는 뭐라 할말이 없을정도죠

  • 군림천하

    군림천하 Lv.1 → 다마스커

    12:16 · 114.♡.2.66

    홍준표도 있지요.

  • 기회를찾아서 Lv.1

    11:53 · 211.♡.41.236

    막줄은 재건축+신축 두 개 다 옵션으로 갖고 있어서 그런 거 아닐까 싶습니다.

    민주진영을 비호감으로 만들어야 신축했을 때 효과가 좋죠.

  • PTSD

    PTSD Lv.1

    11:57 · 125.♡.110.133

    재건축 핵심은 기존 주민들을 대거 내보내는 것에 그 우선 순위가 있죠.

    모든 목표는 거기에 맞춰져 있다고 봅니다.

    그 뒷그림이 어떻게 가는가는 그 다음에 생각해나가면 될일이죠.

  • 지혜아범

    지혜아범 Lv.1

    12:03 · 61.♡.199.61

    전에 선거 전 부터 뉴b들 관련 움직임이

    훗날 최악의 경우 분당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클것 같다고

    몇번 이야기를 했었네요

    지금 180석의 거대 여당이 3개의 비슷한 규모의 당으로 쪼개질 불안감이 계속 남았네요

    정말 최악의 경우 A와 B+C의 대결 구도가 되어버리면 그 옛날 3당 야합 때 상황이 재현이

    될까봐 더 걱정이고요

    늙은이의 기우로 끝났으면 하는 바램도 있고요

  • 지능계발

    지능계발 Lv.1 → 지혜아범

    12:21 · 121.♡.78.5

    길고 힘든 싸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제자리를 지켜야겠지만 플랜비 흥남철수를 준비해야하는게 아닌지...

    여전히 건재한 검찰 권력과 폭등한 초과세수로 너무 유리한 정치지형이 만들어졌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유시민작가와 김어준총수를 지켜야합니다 ㅜㅜ

  • 브래드베리

    브래드베리 Lv.1

    12:05 · 106.♡.2.44

    중도개혁에서 중보보수로 ‘이전 재건축’쯤 되겠죠. 민주당 전체+국짐내 왼쪽을 포괄하는 ‘제자리 재건축’을 노리는 듯하지만, 결과는 민주당내 오른쪽+국짐내 왼쪽이 결합하는 ‘이전 재건축’. 원주민 정착율이 상당히 낮은 와래인 중심의 새로운 동네를 만들고 싶나봐요.

  • 생각말 Lv.1

    12:12 · 221.♡.30.170

    본격적인 개편 여건이 마련되면 아마도 합리적 보수의 이름을 달고 저쪽 몇몇에서도 기다렸다는듯이 달려들것 같아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