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이 (118.♡.5.109)
2026년 6월 28일 AM 11:54
여당 지지자였는 줄 알았는데
여당 내 레드 팀이 돼 버렸네요.
이재명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여당 내 레드가 되겠습니다.
마니 이플 겁니다.
블루팀 레드팀을 알게 된 건
찐명 보좌관이었던 김남준 의원의 페북글에
이재명 대통령의 의사결정 방식을 참고.
댓글 (5)
- 랑
랑유
11:58 · 118.♡.15.144
- 콩
콩이
→ 랑유 작성자
12:03 · 118.♡.4.185
우리도 뽑았는데, 국민들께 부끄럽지 않도록 대통령 as 해 드려야죠.
- 머
머니마우스
12:07 · 211.♡.190.201
절대 권력을 향한 비정하고 처참한 파국 속에 유일한 희망은
이명박에 맞서며 정권을 빼앗기지 않은 박근혜 사례 뿐인 듯...!
다만 그 구심점이 유시민이 되어 줄지...
-
눈눈바람
12:10 · 116.♡.21.217
그래도 저는 저희가 주력이자 주류라고 봐요. 얼마 안 되는 뉴가혁들이 워낙 조직적으로 분탕을 치고 있어서 그렇지 여전히 판을 결정짓는 힘은 우리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 원
원티드
12:20 · 211.♡.178.80
뉴 무리 등이 흔히들 착각하고 있는 게,
이재명 코어와 민주당 코어의 개념을 동일시하거나 혼동하는 것 아니냐는 점입니다.
이똥형도 그랬죠.
"코어는 흔들리지 않아. 그래서 난 안 흔들려. 흔들린다고 하는 것들은 코어가 아냐."
이런 허약한 논리구조를 가진 자가 우리가 말하는 민주당 코어의 개념을 제대로 알 리 없고,
그래서 오직 '예스'만 외치고 칭송하는 이재명 코어의 개념과 등치시키는 거죠.
민주당 코어는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이재명의 연대기에 동의하고 수렴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자꾸 깨뜨리려 하고 어깃장을 놓으려 한다는 거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레드팀이 그나마 위로가 되는 말이네요. 분열이 슬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