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부터 ai로 작성한 글은 안읽고 스킵하게 되네요
방구동구

Lv.1 방구동구 (169.♡.131.207)

2026년 6월 28일 PM 12:24

조회 723 공감 0

큰관심을 가진 주제가 아닌 이상에야 ai 복붙해온 글은 그냥 죽 내리고 뒤로 가기 눌러요

ai에게 질문한 사람한테만 가치와 의미가 있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서요 ai와 질문자의 생각(?) 동기화? 정리가 된 글을 그냥 보다보면 지루하기도 하구요

글은 작성자가 올린 거지만 내용은 ai가 작성한거자나요

이전에 어딘가에서 ai들만이 활동하는 커뮤니티가 있다고 본거 같은데 그런 느낌을 종종 받아요

물론 저도 궁금한게 엤거나 공부를 하거나 할때 ai도움을 많이 받고는 있습니다

댓글 (11)

  • 6미리

    6미리 Lv.1

    12:27 · 211.♡.202.218

    유튜브 알고리즘 따위는 비비기 힘들 정도로 개인화 쩔게 답해주죠. 그래서 남의 답변은 제 스타일이랑 안맞을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내가 한 질문에 대해서는 찰떡같이 내 수준에 맞춰 답변해준다는거죠. ㅎㅎㅎ 그래서 제가 하는 질문에 대해서 이래저래 도움을 많이 받는편이고요.

    결국 그게 내거로 소화가 되느냐 안되느냐에 호불호가 갈린다 봅니다.

  • 홍천브람스

    홍천브람스 Lv.1

    12:28 · 112.♡.106.194

    뭐 사실 AI한테 초벌 시키고 자신의 생각으로 재구성하는게 .. 글을 처음 시작하는 산고의 고통을 굉장히 줄여주는 방식이라 저도 이용하고 있긴 합니다만, 온전히 AI한테 시켜놓고 복붙하는 글은 선생님 말씀대로 좀 꺼려지긴 하더라고요

  • 오징어쥬스

    오징어쥬스 Lv.1

    12:29 · 211.♡.0.189

    글도 그렇고 어플도 그렇고 여기저기 ai 슬롭 엄청납니다...

    시장조사(?) 가 생략되니까 쓴 사람만 좋다고 올려놓는데 공감도, 도움도 안 되는 경우가 많죠

  • 정사의신

    정사의신 Lv.1

    12:36 · 68.♡.60.217

    저는 검색봇으로만 쓰는데 그조차도 뻔뻔하게 거짓말 할때가 많아서 두번세번 크로스 체크 시키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기분 나쁜건 내가 했던 말들 기억해서 내가 원하는 대답만 한다는 거. 나는 분명히 추천과 개선방향을 요구했는데 이놈은 내가 던진 질문지 안에서만 해답을 만들어 내려고 하더라구요. 결국 전 멍청하게도 답을 내놓고 하는 질문이었던 거죠

  • kita

    kita Lv.1

    12:39 · 125.♡.203.162

    내 생각은 어디들 팔아 먹는지 모르겠어요.

  • 오후반차 Lv.1

    12:42 · 116.♡.60.145

    아무리 다듬어도 ai 작성글은 티가 나죠.

    그걸 읽기 좋게 본인이 쓴 것처럼 올려주면 모를까

    보통은 너무 길고 구성도 복잡해서 가독성이 엉망이죠.

  • RPhF

    RPhF Lv.1

    12:48 · 119.♡.163.220

    LLM으로 만든 글은 이현령비현령 그 자체죠.

  • whocares

    whocares Lv.1

    12:52 · 39.♡.58.52

    저도요. 항목별로 정리되어 있거나 중간에 **표시가 있는 글은 읽기 싫더라구요.

  • 디카페인중독

    디카페인중독 Lv.1

    12:57 · 211.♡.95.196

    커뮤니티에서 굳이 ai가 쓴 글을 읽을 필요가 없지요.

  • 감각제로

    감각제로 Lv.1

    13:11 · 210.♡.85.249

    ai가 쓴 글을 이해하려하지 않아요.

    본인이 터득하고 결국 스스로 작성해야하는데.. 그 노력을 하지 않으니 긴글 투척하는겁니다. 저도 ai글은 스킵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