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전 글까지 가져오는 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인생은타이밍이지 (183.♡.23.91)

2026년 6월 28일 PM 01:11

조회 810 공감 0

오케이 이렇게는 볼 수 있다고 봅니다.

"이재명 대통령, 이때로 돌아가면 안됩니다. 걱정됩니다."

이정도 스탠스는 이해가 됩니다. 어쨋든 둘다 넷상에서 쓴 글이고 솔직히 선을 넘은거니까요.

우려에 대한 걱정은 저는 전혀 문제 없다고 봅니다.

근데 이거 이외에는 굳이 거기에 포커스할 필요는 없다고 보는게

현재 일어나고 있는 상황 그리고 미래를 예측하여 대응을 하고 지켜야하는 것에 집중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까지 대통령을 미워할 필요까진 없다고 봅니다.

그저 그가 말한대로 정치는 국민이 하는거다라는 걸 보여줘야죠.

댓글 (6)

  • 인생은타이밍이지

    인생은타이밍이지 Lv.1 작성자

    13:13 · 183.♡.23.91

    아 참고로 이재명은 유시민을 이때도 미워했다. 라고 하면서 뭔가 유시민 vs 이재명 이렇게 몰고가면 안되는게 유시민 작가는 이재명을 미워하지 않습니다. 손을 지속적으로 내밀고 있어요.

  • 셀라비

    셀라비 Lv.1

    13:14 · 61.♡.40.20

    굳이 과거를 파묘하지 않아도 사람이 변하지 않는다면, 또는 변한다면 미래에도 여실히 행동으로 그 사람을 있는 그대로 보여질거라고 생각합니다

  • 타인의취향

    타인의취향 Lv.1

    13:21 · 182.♡.50.72

    아무리 오래전이라도 상대 지지자들에게

    대선캠프 중요 직책자가 싸가지가 없다

    유유상종이다 기생충이다 이런 표현이 혹지 지금 뉴잼팔이들 외 코어민주당원들을

    저렇게 생각하는거 아닌가 의심이 들고

    표현이 너무 충격적이라 쓴글 이고

    쓰신 내용은 존중합니다

  • 물고기왕런

    물고기왕런 Lv.1

    13:22 · 106.♡.64.8

    하는짓이 옛날일 리바이벌 시키고 있죠

    유작가님도 개발도상인등 자기가 했던말 책임지려고 as하러 나왔다고 하셨구요

    바뀐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이렇게 다들 느끼신거죠

  • 크리안

    크리안 Lv.1

    13:25 · 124.♡.112.199

    미움 받아도 정신차릴까 말까인데

    시그널은 보여줘야죠

  • 다모앙뉴비 Lv.1

    13:52 · 58.♡.41.85

    말씀하신 내용 충분히 공감합니다.

    모두들 걱정되어 경계하는 의미에서 그런 거라고 봅니다.

    밑바닥이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과거 일들을 기준으로 가늠해보는거죠. 마음의 준비를 위해서 ......

    참 마음이 아프네요. 손가혁의 망령을 다시 떠올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