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점에 좀 의아한게.. 재건축 알겠다 이거죠 근데 용역까지 할 필요가 있었을까..
홍천브람스

Lv.1 홍천브람스 (112.♡.106.194)

2026년 6월 28일 PM 01:18

조회 618 공감 0

네 뭐 큰 틀에서 재건축은 알겠다 이겁니다.

그런데 재건축을 추진하는 방법론이 상당히 다양할텐데 왜 굳이 남에게 상처를 주는 용역방식을 택했냐 이건 좀

의문입니다.

댓글 (18)

  • 하늘걷기

    하늘걷기 Lv.1

    13:20 · 218.♡.142.31

    동의 없는 재건축이니까요.

    정신 차리기 전에 달려들어서 건물을 허물려면 용역이 필요했던 거죠.

    재건축이든 신축이든 증축이든 다 좋은데 동의를 구하지 않은 게 제일 문제입니다.

  • 홍천브람스

    홍천브람스 Lv.1 → 하늘걷기 작성자

    13:21 · 112.♡.106.194

    계곡 노점상 이슈랑 대비가 되서 좀 그렇긴 합니다.

  • 하늘걷기

    하늘걷기 Lv.1 → 홍천브람스

    13:25 · 218.♡.142.31

    노점상 건은 대의명분이 자신에게 있으니

    오랜 시간이 들더라도 설득할 자신이 있어서 한 일입니다.

    하지만 재건축 건은 대의명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지저분한 방법을 쓰는 거죠.

    사실 실용주의가 맞기는 합니다.

    목적을 위해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게 대통령의 실용주의라면

    너무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 PaperBoX

    PaperBoX Lv.1

    13:21 · 122.♡.79.122

    집주인과 세입자들을 설득할 필요를 못느끼는거죠.

  • 존잘 Lv.1

    13:21 · 122.♡.79.230

    과거 손가혁이 쓰던 강팍한 레토릭과 문재인에 대한 적개심. 그 조직의 작동 방식을 생각해 보세요

  • tinystory

    tinystory Lv.1

    13:21 · 211.♡.36.176

    캥기는 짓이니 더럽게 하는거죠.

  • C

    cvi_ Lv.1

    13:21 · 211.♡.143.64

    김민석이 말했죠. 당원 1대1 투표가 조합장 당 된다고....

    입주민 의사와 관련없이 자기 마음대로 결정하는 조합장이 되고 싶은거죠.

  • 작은눈 Lv.1

    13:22 · 211.♡.65.84

    재건축에

    얻어먹을 콩고물이 많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깡패들이

    합법적인 척 하려고

    철거회사 용역회사 등으로 위장 많이 했다고 합니다.

    지금도 그런데가 있겠죠

  • 크리안

    크리안 Lv.1

    13:23 · 124.♡.112.199

    가해자의 원죄를 함께해야

    조폭처럼 강력한 단결이 생기니까요

  • 베티 Lv.1

    13:23 · 121.♡.133.52

    자신들의 명분을 정당화할려고 용역 고용한거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