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의민주주의의 핵심은...

페이지 정보

1,310 조회
7 댓글
73 추천

본문

대의 민주주의의 핵심은 국민이 선출한 대표자들이 국민을 대신하여 정치에 참여하고 의사결정을 하는 것입니다. 국민은 정기적으로 비밀투표를 통해 자유롭게 대표자를 선출합니다.

하지만 대표자가 국민의 뜻을 따르고 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대표자는 무조건 공개투표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자신의 투표권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국민도 대표자가 대표자 개인의 감정이 아닌, 국민의 소리에 따라 의사를 결정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공개 투표를 했다면 우원식의원이 당선되는 일은 없었을 겁니다.


댓글 7 / 1 페이지

하산금지님의 댓글

옛날에...
막걸리 한 주전자 받아오라고 심부름 보냈는데,
반 주전자 내려놓는 아들내미 얼굴이 벌겋게 달아올라 있었죠.
꺼억~~~

Blizz님의 댓글

제가 하고 싶은 말을 정확히 해 주셨네요. 비밀 투표의 원칙은 국민이 투표할 때 지켜야 하는 거고, 국회의원은 국회 표결 시 공개 투표 해야 합니다. 국회 의원은 본인 개인의 의사를 표시하는 사람이 아니라 자기를 지지하는 국민의 의사를 대변하는 사람입니다. 국민은 그 사람이 얼미나 자기 의사를 대변할 수 있는 지 보고 표를 주는 거고요. 표결 활동은 매우 중요한 의사 표시인데 그걸 비밀로 한다? 이건 마치 과자 봉지에 무슨과자인지 안 써놓고 파는 것과 같은 거죠. 돈 내고 과자 사는 사람은 무슨 과자가 샀는지 알 권리가 있고, 표를 주고 국회의원을 선출한 국민은 국회의원이 어떤 표결을 하는 지 알 권리가 있습니다.

홀리지저스님의 댓글

100퍼센트 동의합니다. 수십만명의 표를 대신 행사하는 자리에서 무기명 투표가 가능하니
숨어서 민의를 배신하는 일이 벌어지는 겁니다.

포크리스님의 댓글

국회에서 비밀로 투표를 했더라도 당원들이 물어보면 자기는 무슨 이유로 누구를 뽑았다고 정도는 말할 수 있어야 당당한거 아닌가요? 89명은 비겁의 극치라고 생각됩니다.

공구공님의 댓글

X들이 당선 전에는 유권자를 섬기겠다고 하고, 당선 된 후에는 유권자를 가르치려고 드니, 아주 어이가 없습니다. 환불, 반품은 못해도 제품 평가와 후기 남기기는 꼭 해야겠으니, 언놈이 어디에 투표했는지는 반드시 알아야겠습니다.
전체 88,699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