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구입하고 나서 삶이 편해진 몇가지 물건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CG디자이너 58.♡.81.233
작성일 2024.05.27 15:15
1,135 조회
1 댓글
2 추천
글쓰기

본문

뭐 가전 3대 아이템이라고 해서 식세기, 로봇청소기, 건조기를 거론하는데, 저 역시도 여기에 이견은 없습니다.

이 외에 제가 사용하면서 소소하게 삶이 좀 편해졌다고 생각되는 아이템 몇가지 골라봤습니다.


스마트 IOT 천정등

스마트 IOT 천정등은 샤오미, Yeelight, 필립스 등등 여러 제조사가 있는데, 일단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고 색상 및 밝기 조절이 됩니다. 그런데 솔직히 스마트폰에서 앱으로 들어가서 전등킨다? 거의 쓸일 없습니다. 말로 하는게 제일 빨라요.  구글홈과 애플홈과 연동이 되어 음성으로 전등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리모콘이 있으면 침대에 누워서 버튼으로 끄는게 제일 편합니다. 그래서 모든 방을 스마트IOT천정등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USB-C포트로 PD 충전지원하는 모니터와 맥북

기존 컴퓨터 사용할 때는 모니터 전원케이블, DVI 케이블, 컴퓨터 전원케이블, 마우스, 키보드 이렇게 연결되다 보니까 선이 덕지덕지 지저분하게 꼬이는걸 케이블 타이로 묶어도 봤다가 별 삽질을 다 해봤는데, LG 32UN880에 USB-C 포트에 맥북을 연결하면 되니 케이블이 모니터 전원케이블, USB-C 케이블 두개만 있으면 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모니터의 USB포트에 동글을 달수 있어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을 모니터에 연결했을 때도 그냥 USB-C케이블만 빼서 연결하면 그냥 끝납니다. 

특히 맥북은 전원을 끄지 않고 클램쉘 모드에 잠자기모드로 설정해 놓으니까 책상에 앉아서 마우스만 흔들어도 그냥 바로 켜지고 알덴테를 이용해서 충전 60%만 해놓도록 설정해 놓으니 배터리 걱정할 일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RTX 3080달린 PC를 켜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네요


 스피커

이케아에서 구입한 소노스 네트워크 스피커인데, 블루투스가 아닌 네트워크 연결방식의 스피커입니다.

블루투스로 스피커를 연결했을 때는 화장실만 들어가도 음악이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네트워크 스피커는 자기가 직접 와이파이로 소스를 가져와서 재생하기 때문에 스마트 폰에서 음원을 틀어놓고 바깥에 나가도 끊기지 않고 음악틀어놓고 저는 따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봐도 상관이 없습니다. 아이폰 에어플레이와 구글 크롬캐스트도 지원합니다.


NAS

처음에는 사진 백업용으로 NAS를 구입했는데, 지금은 NAS가 없으면 생활이 어려울 정도가 되어버렸습니다.

일단 나스와 원드라이브, 그리고 구글 픽셀1을 연동해서 스마트폰 사진들이 자동으로 구글포토와 나스에 동시에 백업이 되도록 해놨고, Home Assistant를 통해 집안에 IOT 장치들을 리모컨 없이 풀 컨트롤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webdav로 연결해서 사무실과 집에서 나스의 데이터를 바로 불러서 사용할 수 있고, 구글 크롬캐스트 TV, 퀘스트2 VR의 스카이박스에서 바로 나스에 저장된 영상들을 볼 수 있게 되다 보니 NAS가 없던 시절로 돌아가라고 한다면 멘탈이 폭발할 것 같습니다.




CG디자이너 Exp 13,277
82%

건축 설계 디자인으로 밥 벌어 먹고 있는 전직 CG Artist입니다. 사진, 디지털 아트, 후보정 관련 질문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건축 설계 디자인으로 밥 벌어 먹고 있는 전직 CG Artist입니다. 사진, 디지털 아트, 후보정 관련 질문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댓글 1 / 1 페이지

부기팝의웃음님의 댓글

작성자 부기팝의웃음 (211.♡.98.34)
작성일 05.27 16:15
스마트 IOT천장등 추천하실거 있나요?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