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민주당 부산 사상구 지역위원장은 경선입니다. 관심이 필요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Revolution 221.♡.136.94
작성일 2024.06.16 12:10
528 조회
5 댓글
11 추천
글쓰기

본문

6월17일~18일 부산 사상구 지역위원장 경선이 있습니다. 이런 글 쓰는 것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안타까운 마음에 권리당원님께 관심 부탁드리고자 이렇게 씁니다.  


지난 총선에서 부산에서 아쉬운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그래서 다음 지선과 대선, 총선에서는 꼭 뒤집어야 한다는 절박함이 있습니다. 승리를 이끌기 위해서는 이번 지역위원장이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유심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배재정 후보가 저는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 이력을 보면 당선되어도 발목을 잡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민주당 권리당원이 된 것도 다른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하지만 경선에서 배재정 후보가 승리했고, 그래도 일단 이기자는 마음에 지지했었습니다. 결과는 아쉬웠지만, 어쩔 수 없고 다음을 기약하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다모앙에서 지역위원장 및 대의원을 뽑는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부산시당 홈페이지에 다른 지역은 다들 대의원 모집 공고가 났는데, 사상구는 지역위원장부터 경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 제 글(https://damoang.net/free/140207)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경선에서 탈락한 후보가 자기 선거가 아닌데도 절하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 여기에 쓴 적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뉴스공장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공장장이 콕 찍어 '서태경'이라는 이름까지 말해주었습니다.


사실 이 후보는 경선 때 제가 지지하지 않았습니다. 처음 눈에 들었던 것은 경선 결과 발표 다음날에 큰 사거리에서 탈락 인사를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국회의원 낙선 인사도 아니고 경선 탈락 인사가 생소했습니다. 그래서 유심히 봤는데, 선거기간 절까지 하는 것이 놀랍더군요.


이런 이유로 지역위원장은 당연히 이 사람이 하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경선이라네요. 

금요일에 후보등록 발표가 떴는데, 세상에 상대 경선후보가 지난번 지방선거 때 부산까지 민주당이 구청장을 휩쓸 때 구청장에 당선되었다가 선거법 위반으로 짤린 사람이었습니다. 위반 사유는 어이없게도 후보토론회 회피였습니다. 


과거 정말 좋은 정치지형을 만들 기회 때 오거돈이 빅X을 크게 싸질러 지금도 회복 못하고 있는 것을 부산분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상대방 후보가 부산 사상에서 그런 존재라 생각합니다. 


도저히 가만 있을 수 없어 다음과 같이 서태경 후보에게 문자를 보냈습니다. 당원중심 정당민주주의에 관한 견해를 밝혀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답을 받았습니다.




부산은 이제 기지개를 펴려고 합니다. 다음 지선부터는 꼭 가져와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번 지역위원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산 사상에 계신 권리당원님께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부산 사상지역 권리당원을 아시는 분께 부탁드립니다.

우리도 이제 제대로 선거 좀 치뤄보자구요. 도와주십시오.



PS) 혹시나 싶어 사족을 답니다. 저는 서태경 후보와 일면식도 없습니다. 경선 때 지지하지도 않았습니다. 선거를 거치면서 이 사람을 이해하게 되었을 뿐입니다.  

댓글 5 / 1 페이지

휘뚜루님의 댓글

작성자 휘뚜루 (175.♡.223.118)
작성일 06.16 12:20
배재정이 저런 성향이었나 보군요.
겸공에서 나와서 좋게 봤는데요...

고스트스테이션님의 댓글

작성자 고스트스테이션 (115.♡.205.115)
작성일 06.16 12:25
저도 봤습니다. 아내분과 같이 두 분만 계시는 장면이요. 사진으로만 봐도 진심이 전해져 왔습니다.
서태경 후보님 응원합니다.

인장선님의 댓글

작성자 인장선 (122.♡.150.92)
작성일 06.16 12:37
험지에 계신 동지분들 응원 합니다!!!
따봉 100개 드리고 싶네요^^

플라스틱카드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플라스틱카드 (39.♡.150.180)
작성일 06.16 12:40
민주주의의 꽃을 피우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는 모습이 감동적입니다.
멀리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호야사마님의 댓글

작성자 호야사마 (211.♡.127.141)
작성일 06.16 13:37
배씨에게 페이스북에 리플 하나 달았다가 바로 차단먹었었는데.. ㅋ.. 선거전에 겸공 나와서 자신만만 떨더니 선거 지고 나서는 다른 부산에 후보들은 그래도 나와서 다음 선거의 희망 및 그래도 지역구에 대한 인사들 애기 하던데 쏙 빠지더군요. 선거이후에 본 기억이 없네요. 절대적으로 지역위원장 바뀌길 기원합니다. 그만큼 해도 안되는거면 본인 능력을 알텐데요. 솔찍히 당선 됐어도.. 고민정급 이었을거라 생각합니다.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