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플레이해본 게임들 간단평
페이지 정보
본문
클리앙에 올렸던 예전 글에 최근에 플레이한 게임들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걸작. 완전 추천.
★★★★ 수작. 저랑 취향이 맞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 평작. 할만 함.
★★ 평작 미만
★ 졸작
- 위쳐3 (★★★★★)
- GTA5 (★★★★★)
- 호라이즌 제로 던 (★★★★★)
- 문명5, 6 (★★★★★)
- 블러드본 (★★★★★)
- 포탈1, 2 (★★★★★)
- 잇 테이크스 투 (★★★★★): 우주명작. 같이 게임할 사람을 찾는 게 제일 어렵습니다.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
-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
- 언차티드4 (★★★★★)
- 라스트 오브 어스 (★★★★★)
- 갓 오브 워 (4) (★★★★★)
- 하데스 (★★★★): 액션쾌감이 좋습니다.
- 슬레이 더 스파이어 (★★★★): 중독성있는 로그라이크 카드게임. 아재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한 판에 40분 정도로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아직 안 해보신 분들께 추천.
- 용과 같이 7 (★★★★): 저는 용과같이 0, 극1, 극2,를 재밌게 해서 7도 재밌었습니다. 여주인공인 사에코가 매력적이었습니다. 현재 게임패스에 용과같이 3, 4, 5, 6 모두 올라와있습니다. 용과같이7 외전도 추천하고, 8은 아직 안해봤지만 게임패스에 올라오면 바로 할 겁니다.
- 저지 아이즈 (★★★★): 이건 아마 게임패스에는 없을텐데 제가 세일 기간에 산 것 같습니다. 용과같이 스튜디오에서 만든 키무라 타쿠야 주연의 게임입니다. 일본 드라마 하나를 보신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면 즐거운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스테프 케이스: 초능력 추리 어드벤처 (★★★★): 매력적인 캐릭터가 나오는 추리어드벤처게임입니다. 피나는 사랑입니다. 2탄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 반교 (Detention) (★★★★): 2차대전 이후 대만의 역사와 분위기를 잘 담아낸 수작입니다. 공포어드벤처 게임입니다.
- 고로고아 (★★★★): 예술적인 퍼즐게임.
-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3 (★★★★):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 다크소울 3 (★★★★)
- P의 거짓 (★★★★): 블러드본을 잘 벤치마킹한 소울류 게임. 소울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할만 합니다. 저는 중간에 엇박자 공격하는 보스를 못 깨서 접긴 했지만요..
- 발더스게이트1 (★★★★)
- 오브라딘호의 귀환 (★★★★): 흥미로운 방식의 추리어드벤처. 추천할 수 있습니다.
- 투더문 (★★★★): 감동적인 스토리 게임.
- 더 페데스트리안 (★★★): 심심풀이용으로 괜찮은 퍼즐 게임입니다.
- 슈퍼리미널 (★★★): 심심풀이용으로 괜찮은 퍼즐 게임입니다. 이건 아직 진행 중인데 페데스트리안보다는 덜 재밌습니다.
- 오리와 눈먼 숲 (★★★): 괜찮은 2D 메트로베니아 게임.
- 다키스트 던전 (★★★): 마음같아선 별 다섯 개를 주면서 여러분을 다키스트 던전의 세계로 초대하고 싶지만...
- 디스 워 오브 마인 (★★★): 전쟁의 참상은 잘 공감이 갔지만 게임 자체가 막 재밌지는 않았습니다.
- 브란테경의 삶과 고난 (The life and suffering of Sir Brante) (★★★): 한 사람의 인생을 쭉 따라가면서 선택을 하여 인생을 결정하는 게임입니다. 가볍게 즐기기에 좋습니다.
- 시로나가스 섬으로의 귀환 (★★★): 섬에서 일어나는 연속살인을 풀어가는 추리어드벤처게임입니다. 할 만합니다.
- 미제사건은 끝내야 하니까 (★★★): 텍스트 간의 관계를 이어나가면서 추리를 하는 게임입니다. 흥미로운 게임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게임 스토리를 추가적으로 만들기는 어렵지 않을까... 하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 불과 얼음의 노래 (★★★): 작은 리듬게임입니다. 박치가 아니라면 그냥 한번 해보기로 좋은 게임.
- 발라트로 (★★★): 카드덱 빌딩 게임. 트럼프카드로 하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입니다. 턴제로 즐기기에 괜찮은데요, 슬레이 더 스파이어만큼의 몰입도는 아니었습니다.
- 굶지마 (don't starve) (★★★): 생존게임.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 쓰론브레이커 (★★★): 위쳐 세계관을 활용한 카드게임. 흥미로운 스토리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컵헤드 (★★★): 20세기초 미국의 만화풍으로 즐기는 슈팅게임입니다. 이미지는 귀여운데 난이도는 귀엽지 않습니다.
- 인투더브리치 (★★★): FTL제작사가 만든 턴제 전략게임입니다. 아재들이 가볍게 즐기기에 좋습니다.
-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 (★★): 깔아는 놨는데 손이 잘 안 가는 게임. AAA게임인데 제 취향에는 안 맞은 듯 합니다.
- 브리지 컨스트럭터 포탈 (★★): 포탈보다 흥미가 덜합니다.
- 언더테일 (★★): 깨긴 깼는데 딱히 감흥은 없었습니다.
- 더 롱 다크 (★★): 생존 게임.
- 마이 타임 앳 포셔 (★★): 힐링 게임이라고 해서 깔아는 놨는데 손이 안 가네요.
- 뱀파이어 서바이버스 (★★): 중독적이기는 한데, 한 판 깨는데 30분씩 걸리니까 시간이 아깝습니다.
- 스택랜드 (★★): 처음 플레이할 때는 많이했는데 관심이 오래 가지는 못하더라구요.
- 터모일 (★★): 석유찾기 게임. 잔잔하게 하기는 좋은데 오래하지는 못하겠더라구요.
- 스카이힐 (★★): 빌딩을 내려오면서 적을 죽이는 턴제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한번 해볼만은 한데 타인에게 썩 추천을 못하겠는 게임입니다.
- 휴먼 리소스 머신 (★★): 코딩 게임. 일을 하는 건지 게임을 하는 건지 헷갈려서 접었습니다.
- 펀치클럽 (★): 깬 다음 생각해보면 시간이 아까웠던 게임.
- PC 빌딩 시뮬레이터 (★)
릴렉스님의 댓글
Phil2030님의 댓글의 댓글
평범한가요님의 댓글
동일하네요. 문명은 아직 안했는데
도전해봐야겠어요.
Phil2030님의 댓글의 댓글
pomni님의 댓글
블본 재미나게 하셨어도 피구라는 뭔가 다른느낌 드는이유가 그렇습니다
하고싶은말은 엘든링 추천 드립니다........................
물이끼님의 댓글
겜패스 사고 젤 먼저 한 게임들중 하나거든요.
잠만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