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한당

🔥 제목 시위는 [말머리] 또는 임시게시판(불타는앙)을 이용바랍니다.

[시티즈2] 6월 3일 플레이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뿡뿡 211.♡.170.67
작성일 2024.06.04 13:12
분류 PC
261 조회
3 추천
쓰기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 플레이 상황 등록 후 약 2주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요즘 시간이 많아 여유 시간에 시티즈 스카이라인즈 2 를 많이 플레이 하고 있고 그래서 지난 번 도시가 인구 2만 수준이었는데 4만이 늘어나 6만 여 정도 됩니다.

MOD 가 발표된 초기 한국 라디오 듣는 모드가 추가되었어요. 학창시절에 라디오 들으면서 공부하거나 딴짓하거나 그랬는데, 모드 덕분에 게임하면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네요. 지금 SBS 라디오에서는 듀스 노래가 나오네요. 재미가 쏠쏠합니다.


왼쪽 도시가 처음 올렸던 플레이 상황이고 그 동안 오른쪽에 도시가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저의 계획은 강을 중심으로 오른쪽에 도심과 그에 걸맞는 스카이라인을 만드는 것이며 왼쪽이 제조업과 배후 지역을 만드는 것입니다.



마일리(maili) 오른쪽에 태양광 발전소와 부도심이 추가되었어요.


새로 건설된 바로 앞에 보이는 마일리 필즈(maili fields)와 멀리 보이는 도심 마우나루아 가든(maunalua garden) 입니다.

마일리 필즈에는 마일리 메모리얼파크(maili memorial park)가 있습니다. 도심 속 녹지와 공원, 추모 공간이지요. 시티즈2는 여가 생활(leisure) 개념이 있어서 시민들이 퇴근 후 혹은 출근하지 않을 때 상업 지역 또는 이런 공원 지역에 가서 시간을 보냅니다. 매력이 가장 높은 공원 혹은 새로 만들어진 상업 지역에 시민들이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금은 주거지 주변에 공원을 요구하지만 건설해도 시민들이 거기를 가지 않고, 매력이 가장 높은 공원에만 갑니다. 아마도 중요 업데이트들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는 내년부터는 이런 디테일한 시민 행동에 패치가 많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왼쪽 마일리 필즈에서부터 오른쪽 마우나루아 가든까지의 스카이라인입니다. 점차 높아지는 경향을 볼 수 있어요. 시티즈2의 고층 빌딩은 아직 높이가 다양하지 않아요. 시티즈1편이 그랬던 것처럼 기다리면 게임이 더 좋아질 겁니다.

마우나루아 가든에서 해안으로 이르는 이 지역이 가장 밀집한 지역이 될 예정입니다.

마우나루아 가든입니다. 강에 인접한 고가 고속도로 옆 기차역이 중요 교통 허브입니다. 이 지역에 거주하는 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기차를 이용해 카일루아, 마일리 같은 지역으로 통근 및 여가 시간을 보내러 이동합니다.

키헤이 공업 지역은 일자리가 많이 새로 생겼습니다. 통근자를 위한 기차역이 보이구요, 유니크 공장도 3개 지어져있습니다. 도시가 아직 작아 유니크 공장이 수익을 내지 못하고 폐업하는 일이 반복되고 있어서 많은 시민이 실업과 취업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하나를 철거할지 고민하고 있어요. 고학력자의 실업과 홈리스 문제가 약간 있습니다. 대세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구요.

인구가 많은 마우나루아 가든의 환승허브입니다. 도심을 관통하는 트램을 타고 온 시민들이 기차역으로 가는 버스, 그리고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사진에서 수십 명의 시민이 트램을 기다리고 있네요.

일자리에 대한 대중교통 접근성이 더 빠른 취업과 성공적인 출퇴근을 보장합니다. 출퇴근이 효율적이지 못하면 공장은 수익을 내지 못하여 폐업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마우나루아 가든에 첫번째 지하철이 건설되었고 강 건너 키헤이 공업 지역과 처음 건설된 카일루아, 코로아 지역으로 연결됩니다.

그림이 품질이 좋진 않은데, 왼쪽의 마우나루아 가든, 중앙의 키헤이, 오른쪽 위 카일루아, 코로아로 지하철 1호선이 왕복합니다. 오렌지 선은 기차 노선입니다.

도시 서쪽에 외부 도시와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서 고속도로망과 기차 노선을 신설했습니다.

이쪽 지역에 새로 만든 DDI (diverging diamond interchange)입니다. 손이 꽤 가는 편이라… 주말처럼 시간이 많을 때만 만듭니다. DDI 는 한국에선 건설된 사례가 없습니다.

끝으로 강 중간에 있는 섬 3개에 시험삼아 만들어보고 있는 주거지역 카하나모쿠 섬(kahanamoku)입니다. 가구의 가족 수가 많고 경제적으로 안정된 주민들이 유니크 주거 건물에 이사왔습니다. 나머지 두 섬은 아직 건설전인데, 키헤이 남쪽 (오른쪽에 볼록 튀어나온 반도 지형)에 주거 지역을 건설하고 그 쪽과 도로를 연결할 생각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 게임생활 하시기 바래요.

댓글 2

미련곰탱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미련곰탱 (220.♡.178.68)
작성일 06.05 03:41
도로 건설에 신경을 많이 쓰신게 티가 확 나네요!
그리고 지우고.. 그리고 지우고.. 어휴..
시간 많이 들어갔겠어요..

뿡뿡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뿡뿡 (211.♡.170.67)
작성일 06.05 16:12
@미련곰탱님에게 답글 시티즈1 이었다면 훨씬 힘들었을거에요 ㅎㅎ 2는 그나마 나아요~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