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초보자, 고소공포증 있는 사람 갈수 있는 산 좀 알려주세요.

알림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찬민맘 211.♡.90.225
작성일 2024.06.10 12:48
분류 산행정보
294 조회
19 댓글
1 추천
글쓰기

본문

수락산, 검단산은 가봤어요.

불암산은 무서워서 끝까지 못 가봤어요. 불암산에 마지막 계단을 못 가겠어서,

그 뒤로 등산 시도를 못 해 봤어요. 계단에서 발이 안 움직여서,

사람들한테 민폐를 주더라구요. 순간 공포감에 움직일수가 없어서,

옆에 뻥 트인 곳에 엄청난 두려움을 느꼈어요.

북한산은 사람들 말로는 고소공포증이 있음 절대 가면 안된다고 해서, 못 가보구요.

고소공포증이 있지만 등산을 해보고 싶은데, 어디 있을까요?

고소공포증은 있지만, 체력은 좋습니다 ㅠㅠ

이윽고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이윽고 (116.♡.97.246)
작성일 06.10 14:35
가끔 같이 가는 일행이 그런 증상이 있어서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산행 코스 중에 양 옆이 트여있는 곳에서 갑자기 증상이 나타나더군요.
북한산으로 치면 진달래 능선이 완만하고 특별히 고소공포를 느낄만한 구간이 없습니다.
체력이 좋으시니 능선 타고 이어서 둘레길을 쭈욱 걸으시면 좋을거 같네요

찬민맘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찬민맘 (211.♡.90.225)
작성일 06.10 19:11
@이윽고님에게 답글 북한산에 평생 못 가는 줄 알았는데 괜찮은 길이 있네요.  북한산은 한번은 가보고 싶었는데 못가는구나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미니1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미니1 (183.♡.90.16)
작성일 06.10 15:16
검단산 옆에 있는 예봉산 가보세요. 전망대가 있어서 안전하게 뷰를 즐기실 수 있을거 같네요.
광교산도 형제봉까지 간다면 위험한 구간없이 즐기듯이 가실 수 있고요,
마지막으로 추천은 남한산성 가보세요

작성일 06.10 19:13
@미니1님에게 답글 3곳이나 리스트 업!!! 감사합니다.

투명야옹님의 댓글

작성자 투명야옹 (180.♡.206.250)
작성일 06.10 16:01
체력 좋으시니 막 던져도 되나요? ㅎㅎ
저랑 등산 자주 다니던 친구들도 험한(?) 암릉 좋아하는 저랑 몇 번 다니다가 이제는 저 혼자만 남았네요 ㅜㅜ

청계산 : 청계산입구역 - 옥녀봉 - 매봉 원점회귀
아차산 - 용마산 코스 : 아차산만 오르면 산책 같으니 용마산까지 쭉 가 보시면 좋습니다.
인왕산 - 북악산 코스 : 인왕산만 오르면 너무 쉬우니 북악산까지, 해질 무렵 오르시면 서울 야경 근사하게 보실 수 있어요
소요산/천마산 : 전철로 다녀 오실 수 있고 오르기 괜찮은 산입니다.
감악산 : 출렁다리가 있긴 한데 대둔산 레벨은 아니라서 가운데로 가시면 괜찮을 거에요, 거기만 지나면 무난합니다. 살짝 겁나는 임꺽정봉은 현재 폐쇄이고 다른 봉우리는 무난하게 오르실 듯요. "악"자 들어가는 산치곤 무난합니다.
축령산 - 서리산 코스 : 자연휴양림 있는 곳인데 여기 괜찮습니다. 잣나무 향이 솔솔.. 좋아요.
사패산 : 정상 뷰가 꽤 근사하죠, 도봉산/북한산이 보이는, 도봉산 연계 산행 많이 하는데 도봉산은 험하니 사패산까지만...

북한산은 백운대/비봉 정상만 안 가시면 다 괜찮으실 것 같은데 북한산성탐방센터 - 중성문 - 대남문 - 문수봉 코스 추천드립니다.
원점회귀 코스고 여름/가을에 가시면 좋습니다, 문수봉에서 보는 뷰 꽤 멋집니다.

작성일 06.10 19:13
@투명야옹님에게 답글 노다지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부자된것 같아요.

딴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딴길 (180.♡.49.181)
작성일 06.10 23:23
@투명야옹님에게 답글 북한산바라기입니다. 물론 아직 한 번도 오르지 않은 관악산지기?이구요 ㅎㅎ 안내해주신 코스로 조만간 인증하겠습니다.

작성일 06.11 09:00
@딴길님에게 답글 네네 기대할게요. 참고로 북한산 낙석으로 몇몇 구간 통제에요. https://www.knps.or.kr/front/portal/safe/acsCtrDtl.do?menuNo=8000340&rstId=0019 북한산성탐방센터에서 백운대 오르는 코스는 막혀 있고, 위에 언급한 코스는 상관 없습니다. 북한산 쉬운 코스부터 적응하시고 나중에 비봉 능선도 한 번 도전해 보시길. 아참 대남문 코스 오르실 때 초입에 포장도로 가지 마시고 왼편 계곡길로 진입해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보따람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보따람 (211.♡.50.62)
작성일 06.13 16:36
@투명야옹님에게 답글 인왕산..북악산..대학로낙산..남산 17킬로를 가면 서울도성길 뱃지를 받을수 있습니다. 계절별로 받으면 또 다른 뱃지 받고요.

작성일 06.13 19:13
@보따람님에게 답글 뱃지 하나 받았습니다! 4번 완주하면 철제 뱃지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나머지 계절도 천천히 돌아볼까 합니다~

개살구님의 댓글

작성자 개살구 (211.♡.98.34)
작성일 06.10 17:28
가볍게 가시기엔 사패산 괜찮습니다. 높지도 않고 수월해요.

작성일 06.10 19:15
@개살구님에게 답글 사패산이 두번이나 있어서, 다담주는 사패산 도전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배려심님의 댓글

작성자 배려심 (96.♡.151.170)
작성일 06.10 23:12
저기 위에서 다른 분이 말씀하신 예봉산 옆 운길산도 가파른 계단이나 바위가 없는 편이라 수월하게 산행하기 좋습니다. 내려오는 길에 수종사에 들러서 북한강 한번 내려다보고 오는것도 꼭 하시구요.

두잎클로버님의 댓글

작성자 두잎클로버 (112.♡.200.119)
작성일 06.11 08:45
저도 고소공포증이 있고요
높은곳 너무 무섭습니다

멋모르고 친구들 따라 대둔산 갔다가
삼선계단에서 처음 그 고통을 느꼈네요
너무 무서웠고 지금도 높은곳 잘 못가요 ㅠㅠ

지난 5월26일에 북한산 의상능선 갔다가 비슷한 경험을 했어요
북한산은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으로 오히려 치유를 받고 왔어요
날이 너무 좋았거든요

아직도 그 자연의 모습이 눈앞에 아른거린답니다

작성일 06.11 08:59
@두잎클로버님에게 답글 의상능선 ㅎㄷㄷ 힘든 코스 타셨네요. 여기도 만만치 않은 코스라 고생하셨을 것 같아요.

달달구리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달달구리 (49.♡.190.108)
작성일 06.11 15:36
예봉산을 팔당역에서 올라가는 코스가 있고 도심역에서 마을버스타고 어룡마을(?)쪽에서 올라가는 코스가 있는데 버스타고 올라가는 코스로 가서 정상찍고 팔당역으로 내려오는 코스가 초심자에게는 좋아요.
 사람도 별로 없고 꽤 괜찮은 코스입니다.

다플님의 댓글

작성자 다플 (222.♡.34.206)
작성일 06.13 12:29
100대 명산 같은 모음 사이트 보면 정상석이 주위 배경이랑 같이 보이는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거기서 돌산위가 아닌 나무로 둘려 쌓여 있는 곳은 좀 덜할꺼 같아보입니다 나중에 주소 찾으면 업데이트 해둘께요
- 추가 : 블랙야크 100대 명산 사이트네요

보따람님의 댓글

작성자 보따람 (211.♡.50.62)
작성일 06.13 16:33
성남 누비길 도전해보세요.

광교산에서 청계산 25킬로..

대공원 청계산..옛골..인봉산..15킬로

하남 선법사에서 남한산성..광암터널.15킬로 금암산 뷰가 아주 좋습니다. 관악산에서 도봉산까지를 볼수 있습니다.

인천쪽은 검암역에서 계양산..중구봉..원적산..철마산 등 서해랑길 코스 추천 하고요.

참고로 마방집 근처에 하남둘레길시점은 산사태로 폐쇄되어 9월중 다시 열린다고 합니다.

추천합니다.

노기오기님의 댓글

작성자 노기오기 (175.♡.128.97)
작성일 06.24 15:19
군포 수리산 강추합니다.
무서운 곳 없고 수암봉 보고 병목안으로 내려오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