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쉬80 후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크러쉬80이 도착했습니다.
타오 외에 유일하게 구할 수 있었던 ㅋㅌ따거에서 구매한 블랙 하옵 제품입니다.
인라인으로 첨부 이미지 위에 써넣을 수가 없어서 대충 쓰겠습니다.
패키지는 배송 박스 외에 별도의 박스 없이 캐링백에 모두 들어 있습니다.
캐링백 안에 다시 별도로 키보드가 모셔져 있고, 이번에는 루프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옵 제품이어서 알파열의 RGB는 제공되지 않고, 사이드 하단 및 상단 로고 부분에만 RGB 효과가 들어갑니다.
출시 기념으로 HMX 스위치와 키캡이 제공되는데, 레이니75의 HMX 바이올렛 축과 다르게 스위치 사운드는 매우 로우피치입니다.
키캡은 너무 요란합니다. 키보드로 마법 주문이라도 타이핑해야 할 것 같습니다.
키캡 및 스위치 교체를 해야 하는데, 케이스 상판 결합이 볼조인트 방식이어서 별도로 나사를 풀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볼조인트가 예상한 것보다 매우 뻑뻑합니다. 키 몇 개 빼내고 기판을 밀면서 상판을 올려서 겨우 뺐습니다.
스위치는 정방향으로 결합하는데, 스페이스를 비롯해서 알파열 기준 우측 및 우측 하단 쪽이 역방향, 시계방향90도, 반시계방향90도로 제각각으로 꼽게 되어 있습니다. ISO 엔터키 및 7U 스페이스를 고려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그래도 골 때립니다.
맘에 들지 않는 기본 제공 스위치 대신 HMX 히야신스 V2U로 교체했습니다.
스위치 교체 후 사운드는 레이니75 중옵 보다 더 피치가 높습니다.
키캡도 어제 도착한 크러쉬 키캡으로 바꾸었습니다. 블랙 보다는 건메탈 같은 색상입니다.
당분간은 키보드를 추가로 구매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크러쉬80 상옵을 구할 수 있으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요.
seragraph님의 댓글의 댓글
그런데 HMX 히야신스V2U로 바꾸니 레이니가 심심할 정도네요.
그래99님의 댓글
득템 축하 드립니다~ ^^
seragraph님의 댓글의 댓글
바로 전에 구매했던 갤럭시80프로 보다는 몇 등급 위입니다.
하옵 만지다 보니 상옵 마렵네요.
seragraph님의 댓글의 댓글
6월 까지 증정하는 사은품 스위치도 다를 거에요. (하옵 HMX, 상옵 BSUN)
seragraph님의 댓글의 댓글
시대개척님의 댓글
그나저나 하우징 표면처리는 화면으로 봐도 정말 역대급 퀄리티인것 같네요. 구하기도 힘든 물건인데 부럽습니다 ㅠㅠ
seragraph님의 댓글의 댓글
부재중님의 댓글
저는 이게 하우징이 커지면서 어쩔수 없이 발생하는 일인가 했는데…말씀하신 축으로 바꾸면 레이니 중옵 느낌 그 이상을 다시 느껴볼 수 있을까요?
(키캡이랑 스위치랑 다 준다고 해서 사놓고 이거 다 바꿀 각이네요)
seragraph님의 댓글의 댓글
부재중님의 댓글의 댓글
seragraph님의 댓글의 댓글
Dominic님의 댓글
자유도?가 있습니다. 배열에 따라 스위치 방향이 바뀔거에요
캐쯔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