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마우스 하나로 본체 두 대 사용하기
페이지 정보
본문
미니 pc를 본격적으로 활용하고자 악세사리를 구매했는데요,
usb 주변기기들을 두 대의 pc에서 사용하게 해주는 USB 스위치라는 제품입니다.
동시에 두 대의 pc에서 모두 인식하게 하는 제품이 아니고 상품명처럼 둘 중에 사용할 pc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버튼으로 스위치 해주는 제품입니다.
구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2,000원 정도에 했습니다.
USB3.0 제품과 2.0 제품이 있는데 3.0 지원되는 usb 기기는 공유할 것이 없어 더 저렴한 usb2.0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선 동글 같은 제품은 usb3.0에서 오히려 신호 간섭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패키지
구성품
본체, 스위치 연장 케이블, 본체 연결 케이블x2, 전원 케이블(usb c)
총 4개의 USB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허브 연결 시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1번 PC와 2번 PC 총 두 대의 PC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연장 스위치를 연결하는 마이크로 5핀 단자와 전원을 공급해 주는 usb c 단자가 있습니다.
전원은 따로 공급해 주지 않아도 작동은 하지만 마음의 안정을 위해 연결해 줍니다.
본체에도 전환 스위치가 달려있습니다.
사용
메인 데스크탑과 이번에 구매한 미니 pc에 연결하고 공유가 필요한 기기들을 모두 연결했습니다.
무선 마우스, 키보드, 윈도우 헬로 지원 카메라, usb dac 1(스피커용), usb dac 2(헤드폰용), usb c 이어폰 (음성통신용)
모두 6개 기기를 연결했습니다.
사운드 기기만 3개네요.
연장스위치를 책상밑에 붙여줬습니다.
이 스위치만 누르면 시스템을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주 잘 작동하고 만족합니다.
꼭 키보드 마우스가 아니더라도 여러 주변 기기를 공유해서 쓸 수 있어서
활용도가 좋은 제품 같습니다.
가을무렵님의 댓글
신기하네요.
키보드, 마우스, 마이크..는 in에 연결해야 하고, PC를 out에 연결해야 하는 거 같은데요.
저게 in과 out의 방향성 없이 그냥 USB 장치를 연결만 하는 설계인가봐요?
암튼 저도 지금 1:3 장치로 키보드를 세 대의 Windows, mac, mac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거 사서 마우스까지 물려야겠어요
하양구름님의 댓글의 댓글
스위치는 USB1,2를 전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텔리앙님의 댓글
꼭 키보드 마우스가 아니더라도 용도가 좀 있을 것 같아요.
finalsky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