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팁

🔥 제목 시위는 [말머리] 또는 임시게시판(불타는앙)을 이용바랍니다.

기계식키보드 레이니75 옐로우 리뷰 : 치즈화이트와 색상비교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키샤 49.♡.174.241
작성일 2024.07.02 05:41
분류 전자기기
1,688 조회
6 추천
쓰기

본문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최근 가장 인기있는 키보드 중 하나인 Rainy75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레이니75 기계식키보드 상옵 블랙 리뷰]

[레이니75 기계식키보드 중옵 치즈화이트 리뷰]


아무리 인기가 있는 제품도 시간이 지나면서 수요가 줄어들고 물량이 많이 풀리기 시작하면 수급과 가격이 안정화 되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근 6개월 동안 구하기 힘든 상태를 유지하던 레이니75도 최근 들어 굉장히 구하기가 쉬워졌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최근 키캡 교체 취미가 생겨서 종종 포스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때 다양한 키캡의 색상과 매칭할 키보드의 하우징 색상에 대한 필요가 생기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 레이니75 옐로우 색상을 영입했습니다. (네 그냥 다 핑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레이니75 옐로우 색상에 대한 리뷰와 다른 색상과의 비교, 특히 치즈화이트와의 차이에 대해서도 말씀드려 보게습니다. 

※ 블로그의 글을 요약 후 올립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나 사진, 영상, 설명 등이 필요하시면 블로그를 참조하셔도 됩니다. https://blog.naver.com/kishawing/223497356339



Rainy75 옐로우 상옵

해당 제품의 상옵, 중옵 옵션별 차이나 스펙에 대해서는 기존에 많이 다루었던 부분이라 서두의 기존 리뷰 링크로 대체하고 바로 옐로우 색상과 키캡에 대해이야기해보겠습니다. 


옐로우 색상은 제품의 초기 출시시에는 없었던 최근 추가된 신규 색상입니다. 

사실 해당 색상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는 조금 의야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기존에 치즈화이트라는 화이트와 옐로우 사이의 색상이 이미 존재하고 인기도 높았기 때문에 해당 색상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그리 크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진으로 색상을 보니확실히 다른 매력이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출시된 키보드의 색상들 중에서 키캡의 디자인이 가장 개인적인 취향에 맞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프레임의 옐로우 색상과 크게 대비되지 않으면서도 색을 적절히 사용되었습니다.  사진만이 아닌 실제로 보았을때도 꽤나 매력적인 키캡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 레이니75에서 유일하게 단점으로 생각하던 부분이 키캡의 디자인과 품질이었습니다. 특히 어두운 색상 키캡들의 밝은빛 아래서의 색단차는 정말 마이너스 요소라고 지금도 생각합니다. 

하지만 옐로우 색상의 경우 키캡도 꽤나 만족을 하면서 일주일 넘게 사용중에 있습니다. 다른 색상의 키캡의 경우 바로 교체를 하고 필요한 분이 있으면 입양을 보내기도 했지만 옐로우는 아마 소장을 하고 한번씩 사용을 할 것 같습니다. 



베어본 하우징 색상비교 : 옐로우 치즈화이트

옐로우 색상이 출시되고 나서 밝은 색상의 Rainy75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중옵, 상옵에 대한 고민외에 치즈화이트, 옐로우 냐에 대한 고민도 추가로 생기신 분이 꽤 많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둘의 색상톤이 워낙 비슷하고 매력도 일정 부분 비슷한 부분이 있으니까요.


실제로 둘의 색상을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몇가지 환경에서 둘의 색상을 느낄 수 있게 촬영해 보았습니다. 


치즈화이트와 옐로우 색상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완전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조만 부탁드립니다😊

  • 치즈화이트는 조금더 차분한 느낌 / 옐로우는 화려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이 강하다. 실제 색상은 옐로우보다 약한 골드 느낌이 더 있는 것 같습니다. 

  • 키캡은 디자인 요소를 배제하고 품질 측면에서만 볼 경우 옐로우의 키캡이 더 낫다. (옐로우 색상의 키캡의 경우 블랙색상 키캡의 측면 색단차가 없음)

  • 키캡 교체를 고려할 경우 옐로우는 어울리는 키캡을 찾기가 치즈화이트보다는 어려울 듯 하다.

  • 둘의 매력이 비슷하게 느껴진다면, 향후 키캡을 교체할 것인지에 따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일 듯 하다. (키캡 교체한다면 치즈화이트, 그대로 사용한다면 옐로우)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이니75 키보드에 최근 새롭게 추가된 색상인 옐로우 컬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제품에 고려해볼만 옵션이 추가되는 것은 언제나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레이니의 경우 최근 수급안정화로 구하기도 쉬워졌고 가격도 프리미엄이 거의 사라졌다고 생각할 수 있으니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쯤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다른 정보성 글도 시간되실때 한번 둘러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https://blog.naver.com/kishawing/223364796796

댓글 0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