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가입/갱신시 할인특약 - 대중교통 이용실적 조회 팁?
페이지 정보
본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이번에 자동차 보험 갱신하면서 알뜰 살뜰하게 챙겨 봤는데요.
저도 이전에 가입할땐 놓친것들을 이번엔 최대한 알뜰 살뜰하게 챙겨보고 그 내용 정리/공유 해 봅니다.
요약. (제가 할인 받은 내역)
1. 갱신 기간에 이벤트를 잘 찾아서 보험사당 1회 조회 (7,000 x 3 = 21,000)
2. 할인 조건 충족시켜보기 (저는 올해 이렇게 가입했습니다.)
- 티맵점수 100점 (18% 할인)
- 걷기앱 실적 (36,000원 환급)
- 대중교통 실적 (38,000원 환급)
- 최종 가입 금액: 대략 386,000 원
- 할인전 65만원 -> 티맵포함 가입시 할인 후 46만원 가입 완료
- 460,000 - 36,000 - 38,000 = 386,000
(참고: 출고 5년 된 차량, 작년 보험료 약 60만원)
3. 가입시 할인이 반영 안되도 포기하지 말기.
- 걷기앱 실적은 간혹 연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지만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조치 받을 수 있음.
- 네*버페이 교통카드 내역은 캐시비 회원가입하면 내역을 받을 수 있음.
1. 보험 갱신 1~2달전은 포인트 수거 기간입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등등 들어가 보시면, 보험 조회하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열거한 곳들 돌아보면 보험사마다 이벤트가 걸린 곳도 있고 안 걸린 곳도 있고 그렇습니다.
1개 보험사에 한번씩 가능합니다. 보통 7천포인트 정도 줍니다.
이곳 저곳 이벤트 확인해서 보험사당 7천 포인트씩 챙깁니다.
이번엔 전 3군데 21,000 포인트 챙겼습니다. (네이버에서 2개 보험사, 카카오 웹툰에서 1개 보험사)
2. 보험 갱신 3달쯤전에 할인 요건을 확인하고 충족 시켜 봅시다.
보험사들 별로 어떤 앱이랑 연동되는지가 좀 달라지지만 대충 아래 3가지가 할인 폭이 큽니다.
- 대중교통 이용실적 5~8%
- 건강관리앱 걷기 실적 5~8%
- 운전점수(티맵 등등) 5~20%
저는 이번에 삼*화제로 가입했는데 여기는..
"애*핏"이라는 건강관리 앱으로 하루 5천보이상 30일중 17일 채워야 합니다.
한달 전부터 열심히 걷고.. 자기 전에 핸드폰 열심히 흔들어 주고, 원래 하던대로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했습니다.
3. 할인 조건 충족되었지만 가입시 할인 적용이 안된다고 포기하지 맙시다.
열심히 할인 조건 충족 시켰는데.. 가입하려니 건강관리앱, 운전점수가 반영이 안됩니다.ㅠㅠ
고객센터 전화해보니 건강관리앱은 본인인증 후 사용하기 때문에 연동이 안될 수 없지만..
혹시 안될 경우 앱의 화면을 스샷등으로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증빙을 제출 해도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가입 할때는 조회가 안되더니 가입 후 고객센터 전화 했더니 고객센터에서는 조회가 되어서 따로 자료 제출은 없이 부분 결제 취소를 받았습니다.
대중교통은 억지로 충족하긴 쉽지 않지만, 저는 대중교통 출퇴근을 하면서도 작년에는 못 챙겼었는데요.
티머니 / 캐시비 실물 카드 혹은 교통카드 되는 체크/신용카드 혹은 페이앱으로 교통카드 기능을 많이들 쓰시는데요.
저는 네*버페이 앱으로 교통카드를 쓰는데 가입시에 전산으로 조회에 실패해서 매번 그냥 할인을 포기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가입시 FAQ (삼*화제 기준)까지 꼼꼼히 읽어보니..
티머니만 전산 조회가 가능하고 캐시비는 안된다고 합니다.
교통카드 이용내역을 증빙하기 위한 서류는... 카드사등에 요청해서 발급받아 제출 받으면 되며,
단, 교통카드 이용내역에 자신의 이름등이 포함되게 카드사에서 서류를 발급받아서 내야 된다고 합니다.
저는 네*버페이 교통카드를 쓰는데.. 앱에서 사용이력 페이지를 스샷떠서 낼려고했더니.. 이름도 안들어가있고 조건 충족이 안됩니다.
이것 저것 찾아보니..
페이앱으로 교통카드를 사용 할 경우, 앱내에서 교통카드 정보를 확인하면 카드 번호가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 번호를 메모해 두고 https://www.cashbee.co.kr/ 에 본인 인증 후 카드 번호를 등록 후에 해당 카드로 사용한 이용내역, 이용내역확인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버페이 교통카드의 경우 캐시비 사이트에 본인 인증 후 가입하니 자동으로 네*버페이 교통카드가 이미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받은 파일을 제출하고 할인을 쟁취(?) 해봅니다.
1년 지나서 보험료가 좀 싸지는건 당연한거지만... 이런저런 귀차니즘에 대중교통 할인 같은거 조회 안되서 포기하고, 걷기앱 같은거 안 쓰고 그냥 가입했을때 60만원이었던 보험료(여기도 티맵할인은 적용 되었던 금액)가 올해는 40만원 밑으로 확 떨어졌습니다.
무사고 년수도 1년 늘고 차도 감가되서 자차 비용도 줄어든 영향도 있겠지만...
뭔가 뿌듯한 기분에 정리해서 남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