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P2024] 코리아 브릭 파티, 네번째 참석 후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퐁입니다.
무더운 여름날이 이어지는 가운데 어느새 올해로 네번째를 맞이하는 Korea Brick Party 행사입니다.
한 여름밤의 꿈처럼 휘리릭 지나가버린 지난 이틀간의 기록을 혼자보기 아쉬워 레고당에 남겨보고자 합니다 :-)
태초에 대한민국에 Brick Korea Convention (일명 브코컨, 2013-2023)이라는 행사가 있었으나, 10주년 행사를 끝으로 잠정적으로 셧다운된 상태로 많은 레고자(LEGO者)들에게 아쉬움을 남겼죠 ㅠㅠ
그렇지만, 우리가 누굽니까!
'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우리는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래왔듯이.'
(그림 출처: AFOL 장군운정병 님)
그렇습니다. 대한민국 레고자들은 어떻게든 일년에 한번은 얼굴 마주하며 창작 비평, 아니 품평 아니… 뽐뿌회를 필두로 LEGO 연례행사 모임을 만들기에 이르렀고, 그것이 바로 Korea Brick Party (일명 KBP)인 것입니다.
또한 이 'Party'라는 단어는 말 그대로 '파티'라는 뜻도 있지만 '정당'이라는 의미도 있으니...
이것 참 공교롭게도 레고자들이 드글대는 레고'당'에 부합하는 멋진 행사명이 아닐 수가 없는 것입니다 촤하하하!!
원래 본격적인 레고는 나이 먹고 하는 거라고 배웠습ㄴ....
...해서 오랜만에 반가운 분들도 만나뵈어 인사드리고, 소소한 담소도 나누고 참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올해는 특히 미국-일본-중국 레고 창작가분들도 참석해서 더욱 풍성해진 행사였던 것 같구요 :-)
올해 행사는 참석권 온라인 예약 오픈 하루만에 전량 표 매진이라는 기염을 토했으니…
행사 첫날에는 정말 '백범 김구 기념관'이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특히 레고 창작가분들과 방문객분들이 자유로이 소통하고 레고에 대해서 애기 나눌 수 있는 행사이다보니 아이들은 물론이거니와 연인-가족 단위로도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럼 주요 출품작들을 감상해보실까요?!
1) KBP 2024 Cover MOC
2) 디오라마
3) 빌딩 건축물
4) 캐릭터 및 자유 창작
5) 테크닉 및 Vehicle 등등
6) 미니피규어, 비네트 등등
후우… 이 밖에도 카메라에 담지 못한 작품들이 너무 많은데 ㅠㅠ
다뫙 SDK 대장님 서버에 무리가 가진 않을까 염려스러워 이쯤에서 사진 업로드를 마쳐봅니다.
나날이 성장하는 KBP 행사를 옆에서 지켜보면서 뿌듯함은 물론이거니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가열차게 '채찍질(?!)'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네번째 행사였습니다 ㅋㅋㅋ
내년 KBP 2025는 5주년 기념으로 더욱 다채로운 행사로 거듭날 예정이라니 기대가 되었구요!!!
또한 자매 행사인 Japan Brick Festival (일명 JBF)는 무려 10주년 기념 행사를 일본 고베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아... 10주년이라니!!! 지진과 방사능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가야 하는 것인가...
이상으로 길어보이지만 왠지 짧아보이는 KBP 후기글을 마칩니다.
여러모로 국내외 경제상황도 안좋고 해서... 레고(來苦, 시간+공간+금전 압박이라는 3가지 고난이 찾아온다)라는 취미 생활이 점차 소강기로 접어드는 것 같아 아쉬움이 많지만, 이렇게 연례 행사를 통해 뜻이 맞는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 다시 한번 감사할 뿐입니다.
그럼 남은 8월에도 레고당원 여러분 모두 즐거운 LEGO LIFE 즐기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총총…
감사합니다.
퐁팡핑요님의 댓글의 댓글
내년 5주년 기념 행사때는 꼭 만나뵐 수 있기를 학수고대해봅니다 ㅠㅠ
포기남님의 댓글
아직도 개인적으로는 부산에서 서울 올라가는게 당일치기라 해도 참 쉬운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퐁도사님 같이 생생한 후기 사진을 올려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대리 만족을 하게되니 감사할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