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이랑 왔다갔다 쓰시는분 계시나요? 단축키 어떻게 쓰시나요?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27 12:41
본문
일단 키보드에 한영키는 따로 없어서
(할당을 안해놔서...)
회사에서는 맥을 써서.
Super(cmd) + space 로 쓰고 있는데요.
집에서 리눅스를 쓰려다보니..
ubuntu 베이스로 만든 zorin os 설치해서 쓰는데 Super 키랑 맵핑되는 단축키는 설정이 안되는군요.
(ubuntu 도 그렇죠?)
맥에서 super(cmd) 키랑 쓰던 단축키을 대부분 ctrl이랑 쓰려니 이것도 영.. 적응이 힘들고 그러네요.
댓글 3
ruinnel님의 댓글의 댓글
@신사아님당님에게 답글
오..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해볼만한건 시도해봐야겠네요.
참고해서 해볼만한건 시도해봐야겠네요.
딥키즈님의 댓글
mac 에선 그냥 option키인가 디폴트 전환키 사용하고 리눅스에서는 ctrl + space (아마 이것도 디폴트) 써요.
구형 맥북에 설치한 리눅스에서는 어떻게 쓰더라. 기억이....
구형 맥북에 설치한 리눅스에서는 어떻게 쓰더라. 기억이....
신사아님당님의 댓글
2. 그놈 설정 - 키보드 - 바로 가기 보기 및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서 Super + V키 조합으로 입력해봤는데 설정이 됐습니다. 조린OS는 어떤지 모릅니다만 보통의 그놈 환경에서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는 아치리눅스 그놈 조합을 쓰고있습니다.)
3. macOS에서는 구름입력기를 사용하고 있고, ,한영 전환은 shift + space, cmd(r), capslock, 이렇게 세가지로 설정을 해놓고 쓰고 있습니다.
p.s. option 키 동작을 <기본 특수 문자> 에서 <로마자> 로 변경하면, 한글 입력하는 중에 간단한 영문,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물 200ml를 마십니다." 라는 문장을 입력한다고 가정했을 때, 영문으로 전환했을 경우 ml을 입력하고 다시 한글로 전환해야 하지만, 한글 입력 도중에 option키를 누른 상태로 ml을 입력한 후 option키에서 손을 때고 한글 입력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