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quoia 15.0.1업데이트로 brew 패키지 다시 설치가능.
페이지 정보
본문
애플에서 homebrew를 막았던거 맞네요.
15.0.1업데이트로 다시 풀렸습니다.
버그라기엔 /opt하위의 너무 특정한 /opt/homebrew/Cellar 만 딱 막혔었고,
한 번씩 막아보면서 간 보는 거 같네요
아주 오픈소스도 앱스토어 입점해서 수수료 내고 쓰게했으면 하는 물욕이 아주 팍팍 와 닿네요.
역시 $팀쿡$이네요.
골수 맥유저지만 맥 판매량 확줄어서 정신 좀 차렸으면 좋겠네요.
자꾸 오픈 소스까지 건들려고 하니까.
이제는 정말 퍼스널컴퓨터가 아니라 아이패드처럼 임베디드 기기가 되어버리겠네요.
그나마 아이패드는 특정 목적이 있으니까 쓰는거고.
CUDA막혀서 관련 프로젝트 다 스톱한 했던것은 말할 것도 없고. 보안타령에 프린터 드라이버도 다 막혀서 새로사야했고...
잘 쓰던 네트워크 장비들도 패킷설정이 다 막혀 버려서 자동 소프트웨어 다운그레이드 되고
무선 USB만들어 쓰던것도 막혀버리고
이미 개인적으로 오픈소스 수정해서 만들어 잘 쓰던 iscsi기반 서버등이 막혀서
차선으로 file provider를 이용해서(용량떄문에) 클라우드 기반으로 이주하느라
생소한 php-fpm에 각종 시행착오에 개 고생했는데...
그나마 홈브류와 오픈소스들이 있어서 수월했는데
또 이러네요.
맥도 분명히 PC범주에 속했는데 이제는 임베디드 디바이스 범주에 속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에 돈 벌어줄분야 아니면 개발하지도 쓰지도 말라는 메세지네요.
잘 모르는 사람들은 그냥 보안 때문에 그런다하면서 역시 애플이군 이러려나요.
패킷 검사해보면 각종 정보 다 빼가고 있습니다. 구글이랑 별 다르지도 않죠. 그냥 다른 회사로 못 가게하고 자기만 가져가는 것 뿐이에요.
나머지는 언제 또 보안 타령으로 막힐까 정말 불안하고 불편해 죽겠습니다.
아니 딱 정해 놓은 것만 쓰고 자유로운 개발이 불가능한게 무슨 PC의 범주에 속하겠습니까.
홈브류 다시 사용가능해 졌다는 것을 알리며, 정말 답답해서 끄적여 봅니다.
REFRAiN님의 댓글
m3 에 15.0 RC부터 올려서 사용하는 동안 homebrew-core 아래의 package들 잘 update되고 있었거든요.
cellar 아래에 신규를 만드는 것이 막혔던 것인지... 암튼 해결되셨다니 다행이네요.
hhkb님의 댓글
ryukesh님의 댓글
아무래도 다른 오류가 있었다가 해결된 것 같네요.
January4th님의 댓글
저도 업무용, 개인용 세쿼이아 셋팅했고, 브루 잘 썼어요…
adnim님의 댓글
십수년 쓰던 단축키 조합에 대 혼란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