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을 남기기 위한 질문 좀 드릴께요. (맥북 M2 air. pro / 충전기 관련)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소모임 발전을 위해 무언가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찾아서 올려야 하는데 질문글부터 드리게 되네요..후후..
우선 제가 처한 상황이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점과 후보군에 두고 있는 가격의 갭이 한국과 좀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인텔 아이맥만 사용중이고 맥스튜디오 +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로 넘어가기전에
간단하게 외부에서도 작업 가능한 맥북을 고르려고 하는데요.
파이널 컷 1080p 60fps 자막효과나 트렌지션은 최소한이고 Lut 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10~20 분 내외 영상이 주입니다.
제 환경에서 M2 Air 15 (8/512) 인치면 충분한지 M2 pro 14 나 16 으로 가는게 나을지 고민되서요.
외부에서 편집은 가끔 하는 편이 될거고 대부분은 외부 미팅 때 문서나 웹, 영상 재생이 될 거라서..
이렇게만 보면 M2 Air 15 가 맞아보이지만 가끔이라도 사용하는 영상편집에 버벅임 없이 되기를 바래서요.
물론 안전하게 가려면 그냥 pro 가는게 맞지만 필요이상으로 지출하는걸 꺼려하는 성격인지라..ㅠㅠ
거기다 유튜브에서 관련 영상들을 보면 M2 Air 15 로도 1080p 정도는 편집 원할하다고 하니 고민이 되네요.
M3 관련 맥북들은 일단 가격 밸런스가 개판이라서 후보에서 제외구요. (M3 Air 15 가 M2 Pro 14 랑 가격이 5만원차이)
대부분 차로 이동하기 때문에 무게는 논외구요.
저랑 비슷한 영상 편집 환경에 계신분들 중 실사용중이신 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 추가-
충전기는 맥북 사용시 접지 되는 아트뮤가 나을런지요. 65W 제품들을 둘러보는 중인데요.
아트뮤, 앤커, 토끼, 베이스어스 등등 제품이 너무 많은데 사용중이신 제품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KaisarKR님의 댓글의 댓글
이전 클리앙에서도 그렇고 아트뮤 추천해 주시는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이제 맥북만 결정하면 되겠네요..ㅎㅎ
catzlog님의 댓글
KaisarKR님의 댓글의 댓글
굳이? 그돈씌 라는 생각이 들어서요..ㅠㅠ
hexley님의 댓글
다만 ssd 용량 부족으로 외장 썬더볼트 nvme 로 작업했네요
이미지 레이어 2~4개 자막 넣었네요
메모리 압박은 렌더링기에 일시적으로 노란색까지 올라가고 보통은 녹색을 유지합니다
KaisarKR님의 댓글의 댓글
램 부족한건 앱 종료했다가 켜면 되지만 용량 부족은 외장이 없으면 뭔가를 삭제해야 하니까요
일반적으론 용량 부족은 외장으로 해결이 되니 램을 올리는게 맞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실사용에선 둘 중에 고르라면 용량을 올리는게 맞는 선택인거 같기도 하구요
실사용 경험담 정말 감사드립니다 ^^ 선택에 도움이 많이 됐어요!
가을무렵님의 댓글
참고로 전 MBPm2 16인치인데, 정품 충전기는 회사에서 사용하고 집에서는 아트뮤의 GE610 (230W)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