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가 그동안 느낀점

페이지 정보

310 조회
8 댓글
1 추천

본문

번호판 달고, 대충 일주일 정도 돌아다녀 봤습니다.

822162518_wmMKbUaI_1a7b865820fa74f85c1edc40c4ebd7ab260f5ad9.jpg

중고로산 2010년 시그너스x 입니다.


1. 자동차에 비해 초반 가속이 엄청 빠르다. 정지 후 출발시 오토바이가 치고 나가는 이유를 몸으로 체험했습니다.

2. 회전, 유턴이 힘들다. 시선으로 회전 하는거라고 배우긴 했는데 막상 잘 안됩니다.

3.주행풍이 쎄다. 60km/h 속력 정도 부터 몸에 부딪히는 주행풍이 강하게 느껴집니다.(빨리 피곤해지는 이유인듯 합니다.)

4.백미러가 보여주는 범위가 생각보다 작다. 차선 가운데로 주행하고, 진행차선 여백이 커서 그런지 옆차선이 생각보다 잘 안보입니다.


이상입니다~ 다음에 또 생각나면 써 볼께요.


댓글 8

ForceAJ님의 댓글

사실 차보다 앞서 나가야 안전하긴 합니다ㅠ
다만, 교차로같은 경우 신호바뀌고나서도 살짝 좌우 보고 가셔야해요!
안라하세요!

kermis님의 댓글

1. 꼬리 물기 하거나 늦게 진입한 차량들과 사고가 많이 나니 확실히 확인하고 진입하시면 좋아요.
2.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원돌기 연습하시면 좋아요. 큰 원에서 점점 작은 원으로...
3. 바이크는 바람 맞으러 타는 겁니다. ^^
4. 숄더체크를 항상 하셔야 합니다. 습관되면 자동차 운전할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안전하게 타시는 분들과 자주 타시면서 따라다니시면 금방 느실 거에요. 혼자 다니시면 별로 안 늘어요.^^

룰디스님의 댓글

시그너스 명차입니다

1. 스프린터 스쿠터 세팅이 초반가속 세팅입니다. 무브볼을 조금 무거운놈으로 바꾸시면 초반보다 중속으로 가속이 옮아갑니다

2. 시선만큼 중요한게 무게중심입니다. 시선이라고 표현하지만 머리 무게로 무게중심을 이동시키는 거라고 보심 되겠습니다.  유턴시에는 머리외 몸 둘다 적극적으로 무게를 이동시켜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3. 주행풍은 오버리터급도 쉴드없으면 마찬가지입니다. 즐기거나 쉴드를달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

4. 좀더 큰 백미러로 교체하시면 잘 보입니다. 단 숄더체크 하는 습관을 기르셔야 안전합니다.
백미러에서 안보였지만 바로옆에 차가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전체 56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