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뉴스] 록히드마틴, 자위대 차기 이지스 SPY-7 테스트 시작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4.13 14:47
본문
14:30 KST - US Defense News - 미 미사일방위국(MDA)와 방산기업 록히드 마틴은 차기 일본 해상자위대 이지스 방공구축함에 탑재될 이지스 시스템 SPY-7 레이더 실시간 표적추적 테스트를 실시했다고 발표했다고 미 군사매체 US Defense News 가 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8일 미국 뉴저지 무어스타운 록히드 마틴 생산시험센터에서 시행한 SPY-7 레이더 실시간 표적추적 테스트에서 SPY-7 가 목표물 추적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수집해 이를 전투통제시스템에 전달되었다고 합니다.
록히드 마틴은 이번 실험은 일본 해상자위대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에 탑재될 SPY-7 레이더가 거칠 많은 테스트 중 첫번째이며 이번 테스트에서는 SPY-7 레이더 1면만을 테스트했으나 다음 시험은 4개 4면 전부를 연동한 테스트를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일본내각 방위성은 SPY-7 레이더를 탑재한 이지스 구축함을 2028년과 2029년에 각각 1대씩 총 2대를 도입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SPY-7 레이더는 스페인 차기 호위함인 보니파스급과 캐나다 해군의 차세대 호위함에도 탑재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미 해군의 방공구축함에는 아직 탑재미정이며 미 해군이 공식 채택한 바도 없습니다.
댓글 2
파이어폭스님의 댓글의 댓글
@트레비스님에게 답글
원래 일본이 이지스 어쇼어를 2대 구매하기로 했다가 취소하고 이걸 사는 걸 보면 망하기로 작정했나 봅니다. ㅎㅎㅎ
트레비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