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21, 내일 미티어 실사격 예정

페이지 정보

336 조회
2 댓글
4 추천

본문

내일 미티어 실사격한다고 합니다.

성공하면 좋겠습니다~

------------------------------------------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김호준 기자 = 국산 초음속 전투기 KF-21 '보라매'가 처음으로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 '미티어'(Meteor) 실사격에 나선다.

미티어 실사격에 성공하면 유로파이터, 라팔, 그리펜에 이어 세계 4번째다. 보라매는 작년 미티어 시험탄 무장분리 시험에 성공한 바 있다.

ADVERTISEMENT
7일 군과 방산업계에 따르면 KF-21은 8일 오전 남해 상공에서 공중 목표물을 조준해 미티어를 발사하는 실사격 시험을 할 예정이다.

실사격은 기체에 장착된 AESA(능동전자주사배열) 레이더로 80여㎞ 밖에 있는 무인기를 추적, 미티어를 발사해 무인기 옆을 1m 이내로 스쳐 지나치게 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실사격에 성공하면 KF-21은 원거리 탐지 및 격추 능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특히 한국산 AESA 레이더와 5세대 공대공 미사일 체계통합 완성을 의미해 앞으로 KF-21 수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미티어는 마하 4(음속 4배) 이상의 속도로 날아가 200㎞ 밖의 상공에 떠 있는 적 전투기를 격추할 수 있는 정밀성을 갖춰, 현존 최고의 공대공 미사일로 평가된다. KF-21 1대당 4발을 장착할 수 있고, 내달부터 도입이 시작된다.


후략.....


댓글 2
전체 90 / 1 페이지
전체 검색